법인회생 파산, 회생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
노민우 변호사 2024. 9. 24. 16:38
최근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당시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늘려서 위기를 극복하려고 했지만 이후 정책지원이 종료되면서 채무부담을 견디지 못한 기업들이 무너지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들까지도 고금리와 고환율로 인한 자금 경색에 직면하고 있다. 지난해만 해도 전국적으로 법인회생과 법인파산 신청 건수가 급증한 바 있으며, 이는 기업들이 더 이상 경제적 위기를 남의 일로 볼 수 없다는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법인회생파산변호사 기업의 회생과 파산의 준비는?
안산 법무법인 바를정 소속 노민우 변호사는 이러한 상황에서무법인 전문파산 및 회생 관련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기업이 도산의 위기에 처하게 되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바로 법적인 구제제도인 법인회생과 법인파산이다.
기업의 운영은 외적인 요인에도 크게 영향을 받으며, 특히 최근과 같은 금리인상, 원재료비 상승, 인건비 상승 등 예측하기 어려운 경제적인 이슈들로 인해 자금이 경색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 기업을 존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기업의 위기에 대해 경영자 자신의 실패라고 여기고 무리하게 대출을 받으며 버티게 된다면 이후의 수습이 더욱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특히 세금이나 임금 체불이 있는 경우라면 최소한의 세금과 임금은 변제할 수 있는 시기를 놓쳐서는 아니된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안산 노민우 파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법인회생 혹은 법인파산을 통해 효율적인 재기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법인회생과 법인파산 중 어느 쪽을 결정해야 하는지 그 기준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고민을 하는 경우도 많다.
법인회생과 법인파산, 어떤 차이가 있을까?
법인회생과 법인파산은 기업이 재정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법적 제도이지만, 그 목적과 과정은 다르다. 법인회생은 기업이 정상화를 목표로 채무를 조정하고 재정적 회복을 도모하는 절차다. 반면, 법인파산은 기업의 운영을 종료하며 자산을 청산하고 채무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고잔동 법무법인의 노민우 변호사는 이러한 절차를 통해 기업이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법인회생과 법인파산, 무엇이 더 유리할까?
계속기업가치가 기업 청산 가치보다 높다면 법인회생을 통해 기업을 회생시키는 것이 유리하다. 반대로, 청산 가치가 더 높다면 법인파산이 적절할 수 있다. 그러나 두 절차 모두 까다로운 준비와 실행 과정을 요구하며, 전문 변호사의 조언 없이 진행할 경우 자칫 중요한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노민우 변호사는 기업의 상황에 따라 법인회생 또는 법인파산을 결정하는 것이 빠르고 현명한 선택임을 강조하며, 법무법인 바를정과 같은 전문 로펌과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법인회생파산은 실패가 아니다
일부 기업은 법인회생이나 파산을 실패로 여기지만, 이는 오히려 재도약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다. 안산이나 시화 지역에서 노민우 변호사와 같은 전문가와 상담하면, 무리한 채무나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기업의 재무적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전략적인 회생과 파산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법인회생파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노민우 변호사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