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떠난 이광용, 이정후와 한솥밥‥리코스포츠에이전시와 전속계약[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KBS를 떠나 프리랜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이광용 아나운서가 리코스포츠에이전시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9월 24일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국내 대표 스포츠 캐스터인 이광용 아나운서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는 "올해 아나운서 FA 최대어인 이광용과 리코스포츠 1호 스포츠 캐스터로 계약하게 되었다.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프리랜서로도 최고의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최근 KBS를 떠나 프리랜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이광용 아나운서가 리코스포츠에이전시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9월 24일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국내 대표 스포츠 캐스터인 이광용 아나운서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광용 아나운서는 2002년 MBC ESPN에서 방송 인생을 시작한 뒤, 2003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21년간 KBS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4차례 올림픽과 2차례 월드컵에서 KBS의 메인 캐스터를 맡았고, 프로야구 지상파 중계를 전담하는 등 간판 스포츠 캐스터로 활약해 왔다. ‘역사저널 그날’,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이광용 아나운서는 최근 프리랜서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광용 아나운서는 “새로운 방송 인생을 리코스포츠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스포츠 현장에서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쌓아온 전문성으로 프리랜서로도 최고의 방송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는 “올해 아나운서 FA 최대어인 이광용과 리코스포츠 1호 스포츠 캐스터로 계약하게 되었다.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프리랜서로도 최고의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후, 김현수 양의지 등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고 있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최근 스포테이너 유희관, 더스틴 니퍼트 등의 방송 활동을 지원하며 스포츠 미디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조인성, 고현정과 10년 약속 지키고 굿바이 소속사 엑시트
- 이효리 이번엔 두루마리 휴지백 유행시키나, 화장실서 갓 나온 자태
- 함소원 7살 딸 취혜정 공개 “영어·중국어 유치원, 3개 국어→한국 귀환 예고”(가보자고)
- 이혼 발표 수현, 세상 쿨하네? SNS에 전남편과 결혼사진·팔로우 그대로
- 지상은, ♥장수원 출산 3일 전 술 약속에 분노 “정신 차려” 부부갈등 (동상이몽2)[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