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중동 상황 점검회의 개최…유사시 긴급철수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은 24일 신원식 국가안보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 주재로 중동 관련 안보·경제 상황점검회의를 열었다.
대통령실은 중동 지역에 나가 있는 한국 기업과 파병부대·외교공관의 안전을 점검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해 긴급 철수 대책을 포함한 안전 조치 강화 방안을 검토했다.
다만 아직 중동 전황이 원유·가스 수급이나 해운 물류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대통령실은 24일 신원식 국가안보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 주재로 중동 관련 안보·경제 상황점검회의를 열었다. 최근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교전이 격화하면서 확전 우려가 고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통령실은 중동 지역에 나가 있는 한국 기업과 파병부대·외교공관의 안전을 점검하고 상황 악화에 대비해 긴급 철수 대책을 포함한 안전 조치 강화 방안을 검토했다.
경제적 영향에 대해선 국내외 시장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단계별 대응 매뉴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즉각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다만 아직 중동 전황이 원유·가스 수급이나 해운 물류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박종화 (bel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