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수수료 0% 낮추니…홈플러스 신규 판매자 8배 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행사 이후 지난 8월 신규 입점 판매자(셀러)가 월평균보다 8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신규 입점 판매자에게 90일간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신규 판매자가 늘면서 이달 1∼8일 기준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행사 이후 지난 8월 신규 입점 판매자(셀러)가 월평균보다 8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신규 입점 판매자에게 90일간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이 정책은 이달 말까지 이어간다.
신규 판매자가 늘면서 이달 1∼8일 기준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했다. 택배배송이란 오픈마켓 형태의 입점 사업자가 택배로 상품을 발송하는 홈플러스 배송 시스템이다. 택배배송이 가능한 상품은 약 140만개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MD(상품기획) 본부장(이사)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판매자의 안정적인 영업 환경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택배배송을 강화해 상생 기반의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와 결별설 돌던 이종석…또 아이유 콘서트서 목격됐다
- 월 순수익 700만원…울릉도 쿠팡맨 “힘든 만큼 번다”
- 임영웅, 27일 방송하는 ‘삼시세끼’ 출연 ‘친근한 영웅이 매력 대방출’
- 길건 “성상납 않는 조건으로 계약했는데, 새벽마다 가라오케 불려갔다”…前대표 만행 폭로
- 안세영 발바닥 물집 사진 공개…배드민턴협회장 “신발 강제 규정 바꿀 것”
- “외모때문에 상처 받아 성형만 25번”…20대女 “인생 180도 달라졌어요”
- 홍명보 “국가대표팀 감독 제안, 1순위라서 받았다…특혜 아냐”
- 장신영 '미우새' 출연한다…'강경준 불륜 의혹' 후 첫 예능
- 부산 유명 빵집 빵에서 나온 시커먼 이물질…뭔가 했더니 ‘깜짝’
- “배달기사 발목에 전자발찌가 딱…아이들끼리 배달시킬 땐 조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