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간 김영환 충북지사 ‘혁신정책’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24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2회 호찌민시 우호대화'에 참석해 충북의 주요 혁신 정책을 소개했다고 충북도가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 지사가 이날 소개한 주요 정책은 △도시농부 △도시근로자 △출산육아정책 △영상자서전 △의료비 후불제 등이다.
김영환 지사는 연설을 통해 다른 지역과의 협력을 강조하며 "혁신 사례를 공유해 각국의 강점을 결합하고, 이를 통해 국제사회가 직면한 과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24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2회 호찌민시 우호대화’에 참석해 충북의 주요 혁신 정책을 소개했다고 충북도가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 지사가 이날 소개한 주요 정책은 △도시농부 △도시근로자 △출산육아정책 △영상자서전 △의료비 후불제 등이다.
김영환 지사는 연설을 통해 다른 지역과의 협력을 강조하며 “혁신 사례를 공유해 각국의 강점을 결합하고, 이를 통해 국제사회가 직면한 과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호찌민시 우호대화’는 호찌민시와 우호 관계를 맺은 지역을 초청해 협력과 전략적 관계 구축을 논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지방정부 지도자와 국제기구 대표, 전문가 등 13개 국가 26개 지역·기관에서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이 쏘아올린 '월드컵경기장 잔디' 문제, 감사원 갔다
- "결혼식? 꼭 안 해도 돼"…미혼 남녀 30%가 말하는 결혼식이 필요 없는 이유
-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42%, 적정 보험료율 13%→ 20.7%"
- 유명 빵집 카눌레에서 웬 '자석'이?…"10년 단골인데 신뢰 무너져"
- 국회 "카카오 선물하기 환불 수수료, 5년간 1615억" vs 카카오 "그보다 훨씬 낮아"
- "지난해 12조 벌어들인 구글코리아, 법인세는 고작 155억"
- 김호중 소식 보도하며 '다리 절뚝' 흉내 낸 앵커…"불편 느꼈을 시청자들께 송구"
- "엔 캐리로 32.7조 빠질 수 있다…국제 변동성 커질 것"
- '금투세 토론' 거부 당한 한투연 "민주당, 당명 바꿔라"
- '새우살' 시켰더니 '칵테일 새우'?…음식점주 "소고긴 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