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우수 수행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공주시니어클럽이 최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인 113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공주시니어클럽은 복수유형 공익형-시장형을 동시에 평가하는 3그룹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공주시니어클럽이 최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인 113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공주시니어클럽은 복수유형 공익형-시장형을 동시에 평가하는 3그룹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에서 개최한 노인일자리 주간(9월 23일~27일) 기념식에서 장관 표창과 함께 2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시는 이날 기념식과 함께 서울광장에서 충청남도 대표로 노인일자리 홍보관을 운영하여 공주시 노인일자리 사업의 모범 사례를 알려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1억 원을 투입해 7개 수행기관에서 46개 사업을 추진하여 29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지원했다. 올해는 166억 원을 투입하여 47개 사업단을 통해 36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앞으로도 노인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실상 '독대' 무산…尹-韓 만찬 성과 기대감 '뚝'
- "尹의 의료개혁은 '망한 정책'...의료민영화로 가는 길"
- 공개매수 테이블에 쏠린 눈…고려아연 개미들은 '초긴장' 왜
- 하반기 보이그룹 서바이벌만 5개…어떤 프로가 살아남을까[TF프리즘]
- '공공임대주택' 거주, 출산율 제고 얼마나 도움 될까?
- 삼성바이오로직스, 3년 만에 '황제주' 귀환···어디까지 오를까
- [2024 TMA] 엔시티 위시, 첫 수상 기쁨…컴백 소식까지 (영상)
- '벼랑 끝 IPTV' 인터넷 TV 3사, AI 기능 가속화로 고객 지킨다
- 10월 국감 성큼…금융권 최대 이슈는
- 이스라엘, 레바논 300곳 공습…어린이 포함 100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