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영광.곡성군수 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대성수 2024. 9. 24.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혁신당 장현 영광군수 후보와 박웅두 곡성군수 후보는 조국 대표가 함께한 가운데 24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두 후보는 모두 이번 선거가 전임 군수의 부정과 불법적인 행위로 인해 열리는 재선거임을 의식한 듯 청령군정 실천 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 대표, “두 후보 공약의 공통점은 ‘민생’과 ‘청렴’으로 지역사회 신뢰 회복”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조국혁신당 장현 영광군수 후보와 박웅두 곡성군수 후보는 조국 대표가 함께한 가운데 24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두 후보는 모두 이번 선거가 전임 군수의 부정과 불법적인 행위로 인해 열리는 재선거임을 의식한 듯 청령군정 실천 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조국혁신당 조국(가운데) 당대표와 박웅두(왼쪽) 곡성군수 후보, 장현(오른쪽) 영광군수 후보가 24일 전남도의회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성수기자]

장현 영광군수 후보는 “영광군민을 위한 3.3.3 정책으로 깨끗한 행정과 살맛나는 영광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우선 ‘자랑스러운 군수, 청렴군수’의 3종세트로 △투명한 군수실 운영 △군수실에 CCTV(폐쇄회로) 설치.운영 △군수 일정 상세 공개와 함께, ‘영광스러운 영광 생활’ 3종세트로 △간병비 지원사업 △영광행복복지지원금 지원 △마을순회 왕진버스 운영을 약속했다.

장 후보는 또 ‘영광의 미래, 영광의 경제살리기, 에너지산업 3종세트로 △분산에너지 특화지구 선정 및 반도체 기업 유치 △데이터센터 유치 △신재생에너지 집적화와 군민이익공유제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박웅두 곡성군수는 “오래 오래 살고 싶은 곡성, 건물이 아닌 사람에게 투자하는 곡성, 새로운 군민행복시대 곡성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어르신이 행복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마을회관, 경로당, 빈집 등을 개조해 어르신들의 주거와 의료돌봄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마을요양원 설립을 약속했다.

또 청렴한 곡성 군정과 곡성의 미래를 위해 △읍면장 공모제 도입 △그린바이오 농산업단지 조성 △공공주택 공급 확대 △신재생 자립마을 확대 등 곡성지역의 현황을 반영한 민생.경제.안심 공약을 제시했다.

이번 기자회견에 함께한 조국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두 후보 공약의 공통점은 바로 ‘민생’과 ‘청렴’이며, 민생정책 공약으로 생활을 보장하고, 고령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미라 면서 “한 점 부끄럼 없는 청렴으로 무너진 지역사회 신뢰를 회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조국혁신당 조국 당대표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대성수기자]

조 대표는 또 “유권자들이 제대로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TV토론과 현장토론 횟수에 제한을 두지 말고 열어 유권자의 선택권을 넓히자”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내년에도 민주당의 귀책사유로 보궐선거가 치러진다면 또 다시 후보를 내겠다”면서 “민선9기 자치단체장 선거에서는 대구.경북지역에 반드시 조국혁신당 후보를 내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