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사회적 약자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어르신들과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에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서부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9월 12일 마산시니어클럽까지 총 6회 어르신과 은퇴자 등 총 860여명을 대상으로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상교육을 진행됐다.
경남은행은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별도로 24일 진해장애인인권센터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꿈토끼체험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진해장애인인권센터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는 '꿈토끼체험형 금융교육' 진행
BNK경남은행이 어르신들과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에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서부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9월 12일 마산시니어클럽까지 총 6회 어르신과 은퇴자 등 총 860여명을 대상으로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상교육을 진행됐다. 지키다와 누리(울타리)의 뜻이 담긴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고객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마련된 보이스피싱 예방 프로그램이다.
금융소비자보호부 금융교육 전문 강사는 지역 복지시설과 기관을 방문해 각 연령층에서 많이 당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에 대한 사례를 안내하고 피해예방 방법과 제도 등을 설명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당했을 때 대처 요령을 자세히 안내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박두희 상무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교묘한 수법에 속아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이 늘고 있어 안타까웠다"며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올해 말까지 지역 복지시설, 학교, 인권센터 등에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남은행은 지킴누리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별도로 24일 진해장애인인권센터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꿈토끼체험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자산관리에 중점을 둔 저축과 투자, 현명한 소비 등에 관한 금융교육을 비롯해 그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교육과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도 진행됐다.
또,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이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2024년 장금이 溫 & 溫(온앤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금융사기 예방 팜플렛을 배부하고 보이스피싱 피해 시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금융안심보험을 무료로 가입하게 지원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귀해진 배추가 부른 참극…지인 밀쳐 숨지게 한 70대女 체포
- "울집 냥이도 세금?"…반려동물 보유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노컷투표]
- "사탕 줄게" 유괴범 따라간 6세 아이, 73년 만에 가족과 상봉[이슈세개]
- 어린 딸 먹던 빵 안에 시커먼 자석이…빵집은 "3400원 환불해주겠다"
- 공정위 제소→행사 취소…곽튜브, 이나은 '후폭풍' 언제까지?
- "자료 제출 부실, 국민 무시?"…정몽규·홍명보 국회 출석에 문체위 질타[영상]
- "안전보다 이윤…최악 참사" 檢, 아리셀 대표 등 기소(종합)
- 시간제 기간제교원의 근무경력도 교육 경력으로 인정
- 정부, '중국산 배추' 27일부터 수입…역대 5번째 수입(종합)
- '마트는 2만원, aT조사는 9천원?' 배춧값,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오목조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