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첫 알바는 천국이지 클래스' 참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첫 알바는 천국이지 클래스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아르바이트 상식과 구직 및 근무 시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지식을 전하며 올바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문화를 선도하는 알바천국의 ESG 프로그램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플랫폼 자체의 채용공고 검수 및 관리 강화를 넘어 아르바이트 필수 상식을 널리 알려 알바생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올바른 아르바이트 문화 확대에 함께할 청소년센터 및 학교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바천국'이 청소년·청년근로권익센터와 함께 2024 아르바이트 권익 교육 '첫 알바는 천국이지 클래스' 참여 모집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첫 알바는 천국이지 클래스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아르바이트 상식과 구직 및 근무 시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지식을 전하며 올바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문화를 선도하는 알바천국의 ESG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학교밖청소년센터, 고등학교, 대학교 등으로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학교 및 센터에는 알바천국과 공인노무사가 직접 방문해 일의 가치와 노동 인권, 기초노동법과 관련한 전문 강의를 진행한다. 알바천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한 전자근로계약서 작성법, 알바 상담 및 임금체불 신고 방법 등 아르바이트 구직 및 근무 과정에서 권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해법도 안내한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플랫폼 자체의 채용공고 검수 및 관리 강화를 넘어 아르바이트 필수 상식을 널리 알려 알바생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올바른 아르바이트 문화 확대에 함께할 청소년센터 및 학교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발기금 30% 급감… “글로벌 기업 징수를”
- 삼성, 인도에 1조원 규모 4G·5G 통신장비 공급
- [AI강국 도약 좌담회]“AI 데이터 확보할 인프라 시급…국가 AI 전략 필수”
- 통신요금 교차가입 허용에도...이통 3사, LTE 회선 10% 줄어
- '40년 고려아연맨' 이제중 부회장 “장형진, 부끄럽지 않나” 직격
-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우수리' 부정결제 단속 쿠팡·요기요까지 확대
- AI 자율제조 활성화, 최대 10조 금융지원한다
- '1.7→5.2' 메트라이프생명, 운용자산이익률 3배 끌어올렸다
- 기아, 日 'PBV' 시장 진출…글로벌 B2B 수요 공략
- 유통 빠졌는데 통신 핵심정보까지 제외...마이데이터 실효성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