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츠, 자회사 '큐이디' 전략적 흡수 합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츠가 국내 골프 시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큐이디를 전략적으로 흡수 합병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리에이츠는 2009년 설립 이후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센서를 국내외 유명 스크린골프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외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크리에이츠는 국내외 시장 특성에 맞는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큐이디(QED), 미국을 기점으로 한 해외 시장에서는 유니코(UNEEKOR) 브랜드를 내세워 인지도를 쌓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크리에이츠가 국내 골프 시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큐이디를 전략적으로 흡수 합병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리에이츠는 2009년 설립 이후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센서를 국내외 유명 스크린골프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골프공의 오목한 부분인 '딤플(Dimple)'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핀을 측정하는 고유 기술인 '딤플 옵틱스(Dimple Optix)' 특허를 보유, 론치 모니터에 적용하고 있다.
이는 적외선 센서 기반의 론치 모니터가 가진 근본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전 세계적으로도 1~2개 업체만이 가진 기술력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외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크리에이츠는 국내외 시장 특성에 맞는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큐이디(QED), 미국을 기점으로 한 해외 시장에서는 유니코(UNEEKOR) 브랜드를 내세워 인지도를 쌓아갔다. 이는 성공적이었고 각각 브랜드는 각 시장의 특성에 맞게 역량을 키우며 정착했다.
크리에이츠는 이제 세계 시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전략으로 하나의 통합된 브랜드를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 단추로 글로벌 브랜드 '유니코'로 '큐이디'를 통합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브랜드 통합은 크리에이츠 자회사인 큐이디를 흡수 합병하는 것을 시작으로 큐이디 브랜드는 앞으로 크리에이츠의 유일한 통합 브랜드 '유니코'로 국내외에 선보이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석재호 크리에이츠 대표는 "현재 미국에서는 타이거우즈, 로리 매킬로이 등이 중심이 된 스크린골프리그 'TGL(Tomorrow Golf League)'가 출범을 앞두는 등 전 세계에서 오프 코스(off-course)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인지도를 하나의 브랜드 유니코로 통합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1위 브랜드로 거듭 날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