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재단, 독일서 中企 우수제품 판촉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28일부터 29일(이상 현지시간)까지 이틀간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렉션 윗 케이콘(KCON) 저머니(GERMANY) 2024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의 K팝 축제와 연계해 마련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다.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중소기업까지 참여 품목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28일부터 29일(이상 현지시간)까지 이틀간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렉션 윗 케이콘(KCON) 저머니(GERMANY) 2024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의 K팝 축제와 연계해 마련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다.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일본 도쿄, 8월 미국 LA에서 행사를 열어 약 105억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독일에서 처음 열리는 케이콘과 함께 우리 중소기업의 신규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중소기업까지 참여 품목 확대했다. 증강현실(AR) 포토부스 제작기업 아르고가 참여해 현지 K팝 팬들의 기념사진 촬영을 돕는다. 유럽 바이어를 현장에 초청해 직접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확인,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유도한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발기금 30% 급감… “글로벌 기업 징수를”
- 삼성, 인도에 1조원 규모 4G·5G 통신장비 공급
- [AI강국 도약 좌담회]“AI 데이터 확보할 인프라 시급…국가 AI 전략 필수”
- '1.7→5.2' 메트라이프생명, 운용자산이익률 3배 끌어올렸다
- 유통 빠졌는데 통신 핵심정보까지 제외...마이데이터 실효성 논란
- 한은 “청산 가능성 높은 엔캐리 자금 규모 32.7조엔”
- '더 똑똑해진 시리' 내년 3월 나온다…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 계획 윤곽
- 사망자 최소 492명…이스라엘, 레바논 폭격에 인명피해 속출
-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 N' 출시…드리프트 기능 강화
- 日 시즈오카현 남쪽 해역서 규모 5.9 지진…지진 해일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