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연, MG지역희망나눔재단과 '착한가격업소' 발굴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MG새마을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과 '착한가격업소' 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MG새마을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은 'MG희망나눔 로컬임팩트 지원사업' 기부금 2억 원을 소공연에 전달했다.
소공연은 기부금을 활용해 고물가 속에서도 상품·서비스 요금을 저렴하게 운영하는 착한가격업소 발굴·확산 사업을 실시하고 우수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확산 사업 실시…우수 업소 홍보 지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는 MG새마을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과 '착한가격업소' 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 MG새마을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은 'MG희망나눔 로컬임팩트 지원사업' 기부금 2억 원을 소공연에 전달했다.
소공연은 기부금을 활용해 고물가 속에서도 상품·서비스 요금을 저렴하게 운영하는 착한가격업소 발굴·확산 사업을 실시하고 우수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위생 상태가 좋은 가게 중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지 않은 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해 새로운 가게 추천인에게 기념메달과 인증서를 지급할 계획이다.
기존 착한가격업소 중 우수한 가게에는 간판 교체, 업소용냉장고·식기세척기·에어컨 등 경영환경 개선 물품을 지원한다.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비자에게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전파하기로 했다.
송치영 소공연 회장은 "전기료, 배달료, 임대료, 인건비, 관리비 등 각종 지출이 늘어나며 경영애로가 커지고 있는 와중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하며 물가안정에 동참하는 소상공인이 적지 않다"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착한가격업소 사업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소상공인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소공연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하고 있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