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너머의 경험, S&A 인기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포스코고의 방과 후 프로그램이 화제다.
매주 수요일 전개되는 S&A가 그것.
방과 후 프로그램 S&A에 대한 학생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인천포스코고의 특색 있는 S&A는 '방과 후 프로그램 모범'으로 인식되며 이웃 고교들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방과후 체육, 예술 활동 Sport ‘라크로스’ 국가대표 배출 오케스트라·밴드는 수준급 실력 교내 다른 행사 단골 초청 받아
인천포스코고의 방과 후 프로그램이 화제다.
매주 수요일 전개되는 S&A가 그것.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S&A는 ‘Sport & Art’ 약자로, 재학생 개개인 관심사에 따라 스포츠 또는 예술 강좌 1과목을 ‘필수’ 수강한다.
스포츠 강좌는 구체적으로 라크로스, 농구, 축구, 치어리딩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트 과목에는 목공, 캘리그라피, 오케스트라 등이 개설돼 있다.
방과 후 프로그램 S&A에 대한 학생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일부 인기 강좌는 지정된 수요일뿐만 아니라 휴일인 토요일까지 연장돼 운영되고도 있다.
스포츠 부문의 라크로스와 리어리딩 등이 대표적이다. 라크로스 경우 그 열기가 뜨거워 몇몇 학생들은 국가대표 선출을 목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아트 분야의 인기 강좌는 오케스트라, 밴드부 등이 있다. 악기를 다룰 줄 알아야 하는 과목 특성상 기본 실력을 가늠하는 ‘오디션’이 수반된다.
S&A 활동에 대한 학내 여론은 학업에 함몰되기 쉬운 학생들로 하여금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 ‘전인적 교육관’을 고취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지배적. 인천포스코고의 특색 있는 S&A는 ‘방과 후 프로그램 모범’으로 인식되며 이웃 고교들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김장희 스포츠동아 학생기자 (인천포스코고 2)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