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만 봐도 알아" '아마존 활명수' 류승룡·진선규, 코믹 재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한직업' 조합인 배우 류승룡, 진선규가 코미디로 다시 재회해 남다른 호흡을 자신한다.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아마존 활명수' 제작보고회가 열려 류승룡, 진선규, 염혜란, 김창주 감독이 참석했다.
'아마존 활명수'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구조조정 대상인 전 양궁 국가대표 진봉(류승룡 분)이 한국계 볼레도르인 통역사 빵식(진선규 분)과 신이 내린 활 솜씨의 아마존 전사 3인방을 만나 제대로 한 방 쏘는 코믹 활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극한직업' 조합인 배우 류승룡, 진선규가 코미디로 다시 재회해 남다른 호흡을 자신한다.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아마존 활명수' 제작보고회가 열려 류승룡, 진선규, 염혜란, 김창주 감독이 참석했다.
'아마존 활명수'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구조조정 대상인 전 양궁 국가대표 진봉(류승룡 분)이 한국계 볼레도르인 통역사 빵식(진선규 분)과 신이 내린 활 솜씨의 아마존 전사 3인방을 만나 제대로 한 방 쏘는 코믹 활극이다.
'극한직업'의 배세영 작가가 각본을 썼고, '발신제한'으로 연출 데뷔한 편집 감독 출신 김창주 감독이 연출했다. 김 감독은 "배세영 작가님이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을 보다가 이 소재를 활용해서 이야기를 만들었다"며 "여기에 '활의 명수', 그리고 아마존 사람들의 생존에 중요한 활, 우리나라 양궁 느낌까지 더해지면서 '활명수'란 이름이 나오게 됐다"고 밝혔다.
전직 양궁 국가대표 조진봉 역을 맡은 류승룡은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아마존에서도 살아남아야 하는 인물"이라며 "영화 '최종병기 활' 때와 당기는 건 비슷한데 그땐 국궁이었고 지금은 양궁이다, 연습할 때 전 국가대표 코치들에게 자문을 얻어서 연습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진선규는 통역사 빵식 역을 맡았다. 그는 "원래 성향이 극 I(내향)인데 빵식은 극 E(외향)에 인싸에 제가 가지고 있지 않은 정반대 스타일이라, 연습도 많이 하고 유튜버도 많이 봤다"라며 "일단 제일 중요한 건 언어였다, 3세들이 쓸 법한 한국어와 원주민어인 과라니어, 그리고 포르투갈어를 해야 했는데, 과라니어를 외우느라 고생했다"고 했다.
특히 류승룡과 진선규는 영화 '극한직업' 이후 재회했다. 진선규는 "여전히 좋았고 큰 힘을 얻었다, 큰 기둥 같았다"며 "'극한직업' 땐 네 명의 형사를 다 보듬어줬는데 이번에도 그랬다, 눈빛만 봐도 되는 게 너무 재밌었다"며 호흡을 자신했다.
류승룡은 "진선규를 안지 6년인데, 이걸 진선규 배우가 아니면 누가 할 수 있을까 싶더라. 과라니어를 자연스럽게 했다"며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행복했다"며 남다른 호흡을 강조했다.
염혜란은 진봉 아내 수현 역을 맡았다. 가장 실생활에 발붙은 캐릭터라는 염혜란은 "처음에 공포스럽고 무서운 얼굴이면 좋겠다고 하해서, 처음 눈썹문신을 하면 무서워 보이니까 그렇게 만들었다"라며 "사실 저는 실생활에서 (남편을) 구박한 적이 없어서 힘들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아마존 활벤저스' 3인방'으로 브라질 출신 배우 이고르 페드로소, 루안 브룸, J.B. 올리베이라가 출연한다. 김 감독은 "이고르는 뽑을 때 가장 원주민 느낌이 나는 배역이었고, 루안 브룸은 MZ 아마존 원주민 느낌과 한국생활을 잘하는 모습을 생각했다"며 "올리베이라는 감성적이고 가족을 너무너무 사랑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아빠 느낌이라 섭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활을 만져본 적이 없어 한국에 오자마자 두 달 동안 연습했다는 후문이다.
'아마존 활명수'는 오는 10월 30일 개봉.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문가비 아이 친부는 정우성…연예계 뒤흔든 깜짝 소식(종합)
- 김준호♥김지민, 숙소서 입맞춤까지…거침없는 애정행각
- 권성동 의원 "광고에 비키니, 순간적으로 사진 찍혀…아내에 혼났다"
- 안철수 "범죄자보다 초보가 낫다 싶어 尹과 단일화, 70억 포기…인사가 문제"
- 시댁서 '며느리 인정' 않자 기어코 낳은 딸…그녀는 왜 그 딸을 죽였나
- '청순 대명사' 한지민, 은근한 섹시미로 '반전 매력' [N샷]
- "가글보다 낫다…3천원짜리로 치아 관리 끝" 치과의사가 강추한 '이것'
- 송혜교, 43번째 생일 소감 "너무 행복…잊지 못할 하루" [N샷]
- '전유성 커피' 정체는?…김영철 "49도짜리 술 들어간 카페 대표 메뉴"
- 은지원 "젝키 이재진, 원양어선설도…김재덕, 다정리하고 부산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