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황제 회장님?"…의문점 제기된 축협의 뉴미디어 계약[노컷브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안질의에서 대한축구협회의 뉴미디어 사업권 계약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김 의원은 축구협회와 쿠팡의 뉴미디어 중계권 계약 배경을 놓고, 2020년 당시 협회 전무이사를 지냈던 홍 감독과 친분이 있던 업체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현안질의에서 대한축구협회의 뉴미디어 사업권 계약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문체위 현안질의에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상대로 협회의 자료 제출 미비를 지적하며 "국가정보원도 와서 보고하는 국회에서 어쩜 이렇게 비밀이 많으신지 답답하다"며 축구협회를 비판했습니다.
김 의원은 축구협회와 쿠팡의 뉴미디어 중계권 계약 배경을 놓고, 2020년 당시 협회 전무이사를 지냈던 홍 감독과 친분이 있던 업체의 개입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 의원은 "홍명보 감독하고 아주 친한 회사가 수의계약으로 뉴미디어 방송권을 따고, 그것을 싼값에 따서 여러 업체에 비싸게 팔아먹겠다는 루머가 돈다"며 "자료제출을 요구하니 못 준다, 안 준다, 그러고 있는 것 아니냐. 구린내가 나도 너무 나지 않는가"라고 했습니다.
이에 홍 감독은 "제가 축구협회 전무이사로 있을 때 뉴미디어 중계 건 계약이 있었던 건 사실"이라며 "물론 그때는 축구협회가 전체적으로 방송권 중계권을 하다가 잘 되지 않았는데, 제가 기억하기로 1차, 2차에 어떤 회사도 입찰에 들어오지 않았던 것으로 저는 기억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정 회장은 "쿠팡에서 대부분의 경비를 낸다"며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해 추가 소명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크리에이터 김세준 intoth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뒷광고' 의혹에 이나은 측 "금전 거래 없었다"
- 성매매 혐의 체포된 힙합거물, 오히려 음원 스트리밍 늘었다?
- '연락 끊겼다'더니…'김 여사-도이치 공범' 4년전 40차례 연락
- 홍준표, 韓 겨냥 "그런 친구 받아들인 당…관대한 건지 배알이 없는 건지"
- "생명을 선택한 책임?"…결혼하지 않은 엄마들의 이야기
- 尹 "체코 원전 적자 수주? 근거 없는 낭설…개탄스러워"
- 배추 한 통의 가격이 2만 2천원…'한우가 더 싸다'[어텐션 뉴스]
- '파타야 살인' 마지막 피의자, 베트남서 검거…경찰, 4개월 만에 모두 잡았다
- '인력난' 따른 추석 응급실 진료제한 68%↑…절반은 '사직 의향'
- 전국 40개 의대 2학기 출석률 2.8%…22개교, '10명 미만'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