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기업가치 제고”···주주환원율 50%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그룹이 24일 주주 환원율 50%를 기업가치 제고 목표로 제시했다.
JB금융은 이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장기 목표로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주주 환원율(배당+자사주 매입·소각) 50% △총 주주 환원 금액 중 자사주 매입·소각 비중 40% 등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B금융그룹이 24일 주주 환원율 50%를 기업가치 제고 목표로 제시했다.
JB금융은 이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장기 목표로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주주 환원율(배당+자사주 매입·소각) 50% △총 주주 환원 금액 중 자사주 매입·소각 비중 40% 등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6년까지 달성할 3개년 실행 방안도 제시했다. 안정적 보통주자본비율(CET1)을 기반으로 ROE 13% 이상을 유지하고 주주 환원율은 매년 단계적으로 확대해 2026년에 45%를 달성할 계획이다. 또 배당성향 28%를 초과하는 주주 환원에 대해서는 자사주 매입·소각을 추진한다.
JB금융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에 도달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신속히 달성할 수 있도록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걸그룹 여자친구, 내년 1월 데뷔 10주년 기념해 재결합
- '저 판다는 왜 꼬리를 흔들지?'…中 동물원 기막힌 사기 행각, '짝퉁'의 정체는
- “아빠, 밖이 바다가 됐어” 중학생 딸의 마지막 전화…日 기록적 폭우에 '7명 사망'
- '언니 예뻐요'…'성별 논란' 복서, 깜짝 등장한 패션쇼장 반응은 폭발적
- '남친이 준 이상한 '젤리' 먹었는데 머리 아파요'…경찰 출동했더니
- '김호중이 '절뚝절뚝'' 걸음 흉내…'장애인 비하 논란' 채널A 앵커, 결국
- 경찰차에 소변 보고 속옷만 입고 난동까지…'망나니' 20대의 최후
- ‘학폭 옹호’ 논란 곽튜브, 고향인 부산에서도 손절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