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시간여행, 유저 레벨 기준으로 스케일링 변경

최은상 기자 2024. 9. 24.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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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0.5 패치 핫픽스로 시간여행 던전 콘텐츠 레벨 스케일링의 기준이 바뀌었다.

던전 레벨에 맞게 조정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진다.

블리자드는 지난 19일부터 시작한 시간여행 던전 콘텐츠의 레벨 스케일링을 24일 변경했다.

본래 시간여행 던전은 플레이어가 던전의 레벨에 맞게 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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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레벨에 유저 레벨이 조정되는 것이 아닌, 유저 레벨 기준으로 변화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11.0.5 패치 핫픽스로 시간여행 던전 콘텐츠 레벨 스케일링의 기준이 바뀌었다. 던전 레벨에 맞게 조정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진다.

블리자드는 지난 19일부터 시작한 시간여행 던전 콘텐츠의 레벨 스케일링을 24일 변경했다. 그 결과 시간여행 이벤트 던전이 크로미 시간여행과 동일한 사양으로 맞춰졌다. 50레벨 던전의 적은 30레벨 유저에게는 30레벨이, 80레벨 유저에게는 80레벨로 적용된다. 

본래 시간여행 던전은 플레이어가 던전의 레벨에 맞게 변화했다. 플레이어가 착용한 아이템과 마법부여 및 보석 등 착용 아이템 역시 이에 따라 조정된다. 이러한 메커니즘으로 유저들은 최대 효율을 내기 위해 구 확장팩 장비를 착용하는 소위 '시던 세팅'을 애용했다.

- 시간여행 던전의 스케일링 메커니즘이 변경됐다

가령, 구 확장팩의 제작 장비나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 '아제라이트' 장비, 보석홈이 여러개 박혀있는 판다리아의 안개 장비가 있다. 강력한 효과가 있는 확장팩 전설 장비도 이에 포함된다. 

자연스럽게 구 확장팩 장비를 모으는 것이 일종의 콘텐츠로 자리잡았고, 와우의 또다른 재미 요소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핫픽스로 플레이어 레벨에 던전 스케일링이 맞춰지며 더 이상 가능하지 않게 됐다.

시간여행 던전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세팅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현재 시간여행 던전의 난도가 확실히 상승했다. 이에 따라 예전에는 하수인 구간을 빠르게 주파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핫픽스 후 생존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개발진은 '시간여행 던전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이라고 메커니즘 조정 이유를 밝혔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좋지 않다. 앞서 언급한 '시던 세팅'을 맞추기 위한 세팅 콘텐츠의 가치가 상실된 탓이다.

내부 전쟁 첫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는 오는 26일 종료된다. 용군단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수용하고 있는 개발진이기에 돌아오는 이벤트에서 이번 변경점이 다시 롤백될 가능성도 없지 않다. 

anews9413@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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