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 국제대회 또 우승…김헌준 단장 통산 100회 우승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댄스팀 진조크루가 해외 대회에서 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진조크루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만에서 열린 세계대회 '2024 타이페이 비보이 시티' 크루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진조크루는 16강 대만, 8강 스페인, 4강 대만 그리고 결승 우크라이나 팀을 만나 전 경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진조크루는 전 세계에서 팀 내 100회 우승을 차지한 멤버가 3명이 있는 유일한 팀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댄스팀 진조크루가 해외 대회에서 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진조크루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만에서 열린 세계대회 ‘2024 타이페이 비보이 시티’ 크루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 날 메인이벤트로 열린 크루배틀은 예선전을 통해 올라온 상위 9팀과 초청된 7팀(한국, 우크라이나, 스페인, 벨기에, 일본 등)이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패를 겨뤘다.
진조크루는 16강 대만, 8강 스페인, 4강 대만 그리고 결승 우크라이나 팀을 만나 전 경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다.
진조크루 김헌준 단장은 "우승도 너무 값지지만 오늘만큼은 계속해서 성장을 멈추지 않고 매 경기 멋진 실력을 보여준 멤버들이 너무 자랑스러운 날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우승을 통해 김헌준 단장은 개인 통산 100회 우승의 대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진조크루는 전 세계에서 팀 내 100회 우승을 차지한 멤버가 3명이 있는 유일한 팀에 등극했다.
한편 진조크루는 한국국제교류재단(KF)와 함께 시애틀·알래스카 투어 공연과 외교부 일정으로 짐바브웨·케냐 투어 공연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리(ONLEE), 더 짙은 감성 담은 'Turn ON' 발매
- 블랙핑크, 'HYLT' 안무 17억뷰 돌파…K팝 안무영상 최초·최고
- NCT WISH 'Steady', 선주문 80만장 돌파…청량 3연타 예약
- 블랙핑크 리사, 25일 디어유 버블 오픈
- AB6IX, 'BORN LIKE THIS' 컴백 스케줄러 공개
- 방발기금 30% 급감… “글로벌 기업 징수를”
- 삼성, 인도에 1조원 규모 4G·5G 통신장비 공급
- [AI강국 도약 좌담회]“AI 데이터 확보할 인프라 시급…국가 AI 전략 필수”
- '더 똑똑해진 시리' 내년 3월 나온다…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 계획 윤곽
-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 N' 출시…드리프트 기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