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성폭행 살인, 옆집 남자 덜미 잡았다..이지혜 “예비 신부였는데” 탄식(스모킹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남 오피스텔 성폭행 살인 사건의 전말이 공개된다.
9월 24일 방송되는 KBS2 '스모킹 건'에서는 2005년 일어난 참혹한 사건을 돌아본다.
바로, 옆집 407호 남자가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르는데, 옆집 남자는 그날 "수상한 남자를 목격했다"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도와준 인물! 끔찍한 살인사건의 범인은 정말 옆집 남성이었을까.
현장의 미세한 DNA가 결정적 스모킹 건이 된 '강남 오피스텔 성폭행 살인 사건'은 9월 24일 KBS2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강남 오피스텔 성폭행 살인 사건의 전말이 공개된다.
9월 24일 방송되는 KBS2 '스모킹 건'에서는 2005년 일어난 참혹한 사건을 돌아본다.
2005년 8월 12일 아침, 112로 다급한 신고 전화가 한 통 걸려왔다. 자신은 칼에 찔렸고, 친구는 이미 죽은 것 같다는 것. 사건이 발생한 곳은 강남의 오피스텔 408호. 사망한 여성은 이곳에 거주 중인 서른 살 황선아(가명) 씨, 신고자는 친구 박혜진(가명) 씨였는데. 사건 현장은 무척 기괴했다.
매트리스는 피로 물들어 있는 반면, 방바닥은 혈흔이나 머리카락 등 어떠한 흔적도 없이 깨끗이 치워져 있었기 때문인데 더 특이한 건, 피로 물든 침대 매트리스 한가운데가 마치 도려낸 듯 움푹 파여 있었던 것. 이날 새벽, 408호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CCTV 확인 결과, 사건이 발생한 시각 전후로 외부인의 출입은 전혀 없었다. 같은 오피스텔에 거주 중인 이웃이 범인일 가능성이 높은 상황. 이웃들을 상대로 용의자를 특정하기 위한 강도 높은 수사가 이어졌고 며칠 후, 신고자인 혜진(가명) 씨는 결정적인 진술을 하게 되는데.... “자다가 인기척을 느껴 깼더니 누군가 흉기로 등을 찔렀다”며, “범인이 나간 후 바로 옆집에서 문이 열리고 닫히는 소리를 들었다”는 혜진(가명) 씨. 문을 여닫는 소리까지 들릴 정도로 범인이 가까이 있다는 것. 바로, 옆집 407호 남자가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르는데, 옆집 남자는 그날 “수상한 남자를 목격했다”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도와준 인물! 끔찍한 살인사건의 범인은 정말 옆집 남성이었을까.
407호 남자는 끝까지 범행을 부인했지만, 현장 DNA 감정 결과 예상치 못한 스모킹건이 발견되며 상황은 급반전됐는데, 이지혜는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그럴 수 있는지 이해가 안 간다”며 “결혼을 3개월 앞둔 예비 신부에게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느냐”며 안타까워했고, 안현모는 “현장을 말끔하게 청소까지 하면서 완전범죄를 꿈꾼 범인이 DNA기술에 덜미가 잡혔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당시 수사를 맡았던 이인열 前 서초경찰서 수사팀장, DNA 감식 전문가인 한면수 동국대 경찰사법대학원 초빙교수(前 국과수 유전자 감식센터장)가 출연해 당시 긴박했던 상황을 증언하고, 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옆집에서 대담한 범행을 벌인 407호 남자의 심리를 자세히 분석해 본다.
현장의 미세한 DNA가 결정적 스모킹 건이 된 '강남 오피스텔 성폭행 살인 사건'은 9월 24일 KBS2 '스모킹 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이효리 이번엔 두루마리 휴지백 유행시키나, 화장실서 갓 나온 자태
- 서울 떠난 소시 유리, 이유 있는 미소...제주서 찾은 안정감 “나의 안식처”
- “4박에 1억→재벌 숙소” 한예슬♥10살 연하 초호화 여행지 공개(다시갈지도)[결정적장면]
- 역술가, 이혼발표 함소원에 “전남편과 재결합 어려울 것, 새 남자 보여”(가보자GO)
- 함소원 7살 딸 취혜정 공개 “영어·중국어 유치원, 3개 국어→한국 귀환 예고”(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