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2025학년도 고교 입학 설명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1일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고교 입시 설명회'를 북구청 대회의실 및 민방위교육장에서 개최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전국에서 교육열이 제일 높은 지역답게 궂은 날씨에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께서 찾아주셔서 고교 입학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요에 알맞은 다양한 진학·진로 프로그램 마련으로 명품교육도시 북구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1일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고교 입시 설명회’를 북구청 대회의실 및 민방위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16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학교별 홍보 부스 운영과 강사 초청 고교 입학 설명회로 진행됐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등학교 입학과 관련된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강사 초청 설명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과 고교 선택 및 대입 준비’라는 주제로 신수금 강사(호산고 교감)가, 2025학년도부터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전국에서 교육열이 제일 높은 지역답게 궂은 날씨에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께서 찾아주셔서 고교 입학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요에 알맞은 다양한 진학·진로 프로그램 마련으로 명품교육도시 북구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 외에 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와 진학으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전문가와 함께하는 진학컨설팅, 학생과 학부모 상담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고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미 포화 상태인데"…난립하는 저가커피
- '기적의 비만약, 위고비' 10월 상륙…오·남용 없을까
- 과즙 폭발에 조회수도 터져…대박난 '울주배 과즙 영상' 보니
- 곽튜브, 이나은과 여행 우연이 아니었다?…이번엔 '뒷광고' 의혹
- 삼성·노키아·에릭슨, 인도 통신사에 네트워크 장비 공급…"총 5조원 규모"
- "동의율 공개 안 해요"…분당 재건축 선도지구 '눈치게임' [현장]
- 핑크색으로 강아지 염색한 베컴 아들 부부...'동물 학대' 논란
- "기괴하다"...몸부림치는 절단 랍스터에 왕관 씌운 식당
- 尹 독대 거절에…한동훈 "공개하기 어려운 중요 사안 있다"
- 국내 최초 다섯쌍둥이 출산 부부, 1.7억 이상 지원금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