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진 시리' 내년 3월 나온다…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 계획 윤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한 음성비서 시리(Siri)가 예상보다 일찍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은 최신 보고서에서 새로운 시리 기능 중 일부는 이전에 예상했던 iOS 18.4가 아닌 iOS 18.3에 포함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한 음성비서 시리(Siri)가 예상보다 일찍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은 최신 보고서에서 새로운 시리 기능 중 일부는 이전에 예상했던 iOS 18.4가 아닌 iOS 18.3에 포함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한 시리는 내년 1월부터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먼이 공개한 iOS 업데이트 계획에 따르면, iOS 18.1은 10월 중순, iOS 18.2는 12월, iOS 18.3은 1월, iOS 18.4는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iOS 18.1 업데이트에는 빠른 응답, 이메일 및 메시지 관리, 글쓰기 도구, 사진 정리, 알림 요약 기능, 통화 녹음 등 최초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포함된다.
iOS 18.2에서는 이미지플레이그라운드, 젠모지, 챗GPT 통합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iOS 18.3은 올 연말까지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에서는 내년 3월경 애플 인텔리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월 이뤄지는 iOS 18.4 업데이트에서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프랑스어·일본어·스페인어·독일어·이탈리아어·베트남어 등 여타 언어도 추가적으로 지원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발기금 30% 급감… “글로벌 기업 징수를”
- 삼성, 인도에 1조원 규모 4G·5G 통신장비 공급
- [AI강국 도약 좌담회]“AI 데이터 확보할 인프라 시급…국가 AI 전략 필수”
- '더 똑똑해진 시리' 내년 3월 나온다…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 계획 윤곽
- 현대차, '2025 아이오닉 5 N' 출시…드리프트 기능 강화
- 日 시즈오카현 남쪽 해역서 규모 5.9 지진…지진 해일 주의보
- 팝스타도 따라하는 '삐끼삐끼 춤' [숏폼]
- 美, 2027년식 커넥티드카부터 중국산 소프트웨어 쓰면 판매 금지
- 잘 가다 비상착륙한 비행기, 원인은 '쥐' 한 마리?
- 머스크 '스페이스 X', 2년 안에 무인우주선 5대 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