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비교·추천 '시그널플래너' 이용자 100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테크(금융 기술) 기업 해빗팩토리가 운영하는 보험 비교·추천 앱 '시그널플래너'의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해빗팩토리는 24일 이 같은 사실과 함께 올 상반기 매출 13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 AI가 여러 보험 및 연금상품을 비교해 보험료가 낮은 순서로 보여주고 적합한 것을 고르도록 돕는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테크(금융 기술) 기업 해빗팩토리가 운영하는 보험 비교·추천 앱 ‘시그널플래너’의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해빗팩토리는 24일 이 같은 사실과 함께 올 상반기 매출 13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그널플래너는 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면, 정규직 설계사가 이를 기반으로 면밀한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 AI가 여러 보험 및 연금상품을 비교해 보험료가 낮은 순서로 보여주고 적합한 것을 고르도록 돕는다. 이후 정규직 설계사가 온라인으로 고객과의 실제 상담을 진행한다. 해빗팩토리는 기술·플랫폼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10월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받았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옹호’ 논란 곽튜브, 고향인 부산에서도 손절 당했다
- 홍명보호, 30일 기자회견 갖고 요르단·이라크 연전 명단 발표
- '몸값 1조인데 40만 원짜리 사용하네'…이어폰 착용한 낯익은 옆 모습 누군가 했더니
- 송해나-데프콘 두 번째 열애설…'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요' '칼 차단'
- '윙크 보이' 이용대 '배드민턴 실패보다 '이혼 충격' 더 컸다' 털어놔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이 기내 비즈니스석에서 겪은 사연
- ‘미녀 골퍼’ 안신애 일본서 돌연 은퇴 선언…아버지 병 간호 이유
- [영상] '삐끼삐끼춤 인기, 이 정도 일 줄이야'…금발 치어리더들도 '무아지경'
- 정몽규·홍명보, 국회서 감독 선임 논란 입 연다
- 함소원 '前 남편 진화, 이혼 후 자신 없다고 연락 와'…현재 동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