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대표 춤꾼' TXT 연준, 'GGUM' 안무 연습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압도적인 퍼포먼스 능력치로 화제 몰이 중이다.
연준은 지난 23일 저녁 8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GGUM'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화려한 세트와 조명 없이 평범한 연습실에서 촬영한 영상임에도 연준의 넘치는 끼와 무대 장악력이 느껴졌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는 올라온 'GGUM'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지난 23일 오후 6시 기준 총 2만 7천 개를 상회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압도적인 퍼포먼스 능력치로 화제 몰이 중이다.
연준은 지난 23일 저녁 8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GGUM'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화려한 세트와 조명 없이 평범한 연습실에서 촬영한 영상임에도 연준의 넘치는 끼와 무대 장악력이 느껴졌다.
특히 연준의 쫀득한 춤선과 파워풀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긴 팔다리 활용한 시원시원한 동작들과 껌을 질겅이는 듯한 제스처가 힙한 비트와 어우러져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피아노 연주의 브레이크 구간에서 펼치는 테크니컬한 안무가 감탄을 자아낸다. 춤을 추면서 자연스레 터져나오는 기합과 노래가 끝나자 모두가 주저 앉는 모습에서 안무 난이도를 짐작할 수 있다.
'GGUM' 퍼포먼스에 대한 관심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에서 확인된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는 올라온 'GGUM' 음원을 활용한 영상은 지난 23일 오후 6시 기준 총 2만 7천 개를 상회한다. 이는 19일 오후 6시 노래 발표 이후 1분에 약 5개의 영상이 업로드된 셈이다.
특히 연준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범규와 함께한 댄스 챌린지가 동 시간 기준으로 세 플랫폼 합산 2709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영상은 다리를 찢으며 빠르게 앉았다 일어나는 하드 버전 챌린지로, 두 사람의 완벽한 합과 익살스럽게 껌을 씹는 범규의 표정이 반복 재생을 부른다.
'GGUM' 뮤직비디오는 지난 22일 밤 10시 4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영상은 21일 0시 기준 31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40개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에 올랐고 현재까지도 다수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에 머무르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연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새론 근황, 유명 커피숍 매니저 취업 "알바 아닌 정직원"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