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영유아 전용 새싹누리관 리모델링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새싹누리관 리모델링을 위한 공사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새싹누리관은 6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과학놀이터로,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과 함께 국립부산과학관을 대표하는 전시관이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관람객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롭게 변화될 새싹누리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신규 새싹누리관 소문내기' 미리보기 전시를 10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소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새싹누리관 리모델링을 위한 공사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12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해당 전시관은 휴관이며 이 외 다른 전시관은 모두 정상 운영한다.
새싹누리관은 6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과학놀이터로,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과 함께 국립부산과학관을 대표하는 전시관이다. 톱니바퀴, 에너지, 부력, 증기 등 수송을 주제로 한 오감 자극 전시물을 통해 누적 관람객 130만여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어왔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내년 개관 10주년을 맞아 새싹누리관을 '우주 탐사'를 주제로 한 차세대 체험전시관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관람객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롭게 변화될 새싹누리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신규 새싹누리관 소문내기' 미리보기 전시를 10월 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소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는 △우주인 훈련 △화성으로 이동 △화성의 생활 등 3개 존으로 구성되며 체험전시물 4종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먼저, '우주인 훈련'존에서는 인류가 우주로 가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한 영상을 통해 우주개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균형잡기와 민첩성 체험 등 우주인이 되기 위한 훈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화성으로 이동'존에서는 우주복을 입고 우주돔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10월에는 적은 동력으로 먼 거리를 항해하는 우주 탐사선의 항법인 스윙바이(Swingby)를 이해할 수 있는 전시물도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화성의 생활'존에서는 블록을 이용해 화성 기지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이 들어설 계획이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올해 세계우주주간을 맞이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함께 '우주기술과 기후변화'에 대한 특별강연을 10월 5일 국립부산과학관 대회의실에서 무료로 연다. 참가 접수는 과학관 온라인 매표소를 이용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뒷광고' 의혹에 이나은 측 "금전 거래 없었다"
- 성매매 혐의 체포된 힙합거물, 오히려 음원 스트리밍 늘었다?
- '연락 끊겼다'더니…'김 여사-도이치 공범' 4년전 40차례 연락
- "생명을 선택한 책임?"…결혼하지 않은 엄마들의 이야기
- "AI, 거짓말 왜 하죠?" 인공지능 일타 하정우 답은[AI리더즈]
- "딸 납치했다" 거짓말로 금품 갈취하려 한 20대 男 검거
- 이스라엘, 레바논 헤즈볼라 시설 공습…최소 274명 사망
- '김 여사 명품백' 사건 막판 변수 '최재영 수심위'…결론 파장 불가피
- 대통령실, 韓 독대 "별도 협의" 사실상 거부…"신임 지도부 격려 자리"
- '인력난' 따른 추석 응급실 진료제한 68%↑…절반은 '사직 의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