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 출시···"2030 공유 문화 겨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내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의 수익률 인증하기를 이용하면 거래소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저 간 신뢰도 높이고 커뮤니티 활성화"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내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의 수익률 인증하기를 이용하면 거래소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의 핵심 연령층인 2030세대의 공유 문화를 겨냥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능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수익률 인증하기에 대한 커뮤니티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업데이트 이후 신규 게시글 중 약 26%가 수익률 인증 글이며, 점차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게시글 작성 시점의 수익률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만큼, 조작이 불가능한 것도 코인원 '수익률 인증하기'만의 장점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실시간 수익률을 투명하게 인증·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유저 간 신뢰도를 높이고 커뮤니티 활성화까지 기대하고 있다"며 "커뮤니티 멤버들과 투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유용한 투자 팁을 나눠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서희 기자 sh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옹호’ 논란 곽튜브, 고향인 부산에서도 손절 당했다
- 홍명보호, 30일 기자회견 갖고 요르단·이라크 연전 명단 발표
- '몸값 1조인데 40만 원짜리 사용하네'…이어폰 착용한 낯익은 옆 모습 누군가 했더니
- 송해나-데프콘 두 번째 열애설…'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요' '칼 차단'
- '윙크 보이' 이용대 '배드민턴 실패보다 '이혼 충격' 더 컸다' 털어놔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이 기내 비즈니스석에서 겪은 사연
- ‘미녀 골퍼’ 안신애 일본서 돌연 은퇴 선언…아버지 병 간호 이유
- [영상] '삐끼삐끼춤 인기, 이 정도 일 줄이야'…금발 치어리더들도 '무아지경'
- 정몽규·홍명보, 국회서 감독 선임 논란 입 연다
- 함소원 '前 남편 진화, 이혼 후 자신 없다고 연락 와'…현재 동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