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온라인 쇼핑몰 ‘스트릿윙스’ 배송·환급 지연 피해 44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등산복, 작업복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스트릿윙스(컬린소프트, streetwings.co.kr)'를 이용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스트릿윙스' 쇼핑몰을 이용한 소비자 중 배송·환급 지연으로 피해를 봤다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대응 방법을 문의하고, 신용카드 할부(20만 원 이상, 할부 기간 3개월 이상)로 결제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할부 대금 납부 중단 등을 요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등산복, 작업복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스트릿윙스(컬린소프트, streetwings.co.kr)’를 이용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월부터 이달 13일까지 접수된 ‘스트릿윙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모두 44건”이라며 모두 배송 또는 환급 지연에 대한 내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달 중순 이후에는 사업자와의 연락이 닿지 않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신속한 피해 회복을 지원하고 추가적인 소비자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해당 쇼핑몰의 결제대행사에 피해사례 모니터링과 적정 조치를 요구했고, 해당 결제대행사에서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스트릿윙스’ 사업장을 방문한 결과, 해당 주소지에 다른 사업자가 입주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스트릿윙스’를 통한 계약이행 또는 환급 등의 조치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민철 기자 (mc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스라엘, 헤즈볼라 ‘융단폭격’…어린이 35명 등 492명 사망
- 미, 2027년식부터 중국산 커넥티드카 판매 금지…‘중국차 퇴출’ 수순
- 올해만 8차례 땅꺼짐 사고…지하철 공사 탓?
- “뒤에서 경적 울리니까”…스쿨존에선 ‘일단 멈춤’ [잇슈 키워드]
- 주차장 같던 도로가 ‘쫙’…거가대교에서 벌어진 기적 [잇슈 키워드]
- “아직 못 잡았죠?”…특공대 뜬 야탑역 [잇슈 키워드]
- 사고 전하는데 뒤에서 춤을…몰상식 브라질 가수에 비난 봇물 [잇슈 SNS]
- 폭염에 단풍도 밀렸다…설악산은 한 달 뒤 절정
- 국회 문체위, 정몽규·홍명보 현안질의…감독 선임 과정 묻는다
- 북 쓰레기 풍선에 인천공항 또 운항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