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엑사원 3.0, 엔비디아 GPU·프레임워크 활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비디아가 LG AI연구원의 생성형 AI 모델 '엑사원 3.0'에 자사의 H100 그래픽처리장치(GPU)와 네모 프레임워크가 활용됐다고 24일 밝혔다.
엑사원 3.0은 LG AI연구원의 최신 AI 파운데이션 모델로 연구 목적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LG AI연구원은 엑사원을 그룹 내 난제를 해결하고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엔비디아가 LG AI연구원의 생성형 AI 모델 '엑사원 3.0'에 자사의 H100 그래픽처리장치(GPU)와 네모 프레임워크가 활용됐다고 24일 밝혔다.
엑사원 3.0은 LG AI연구원의 최신 AI 파운데이션 모델로 연구 목적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자사 GPU와 프레임워크가 활용된 엑사원 3.0이 한국어, 영어, 코딩 등 13개 벤치마크 점수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 AI연구원은 엑사원을 그룹 내 난제를 해결하고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엑사원 3.0을 바탕으로 개발된 엔터프라이즈 AI 에이전트인 '챗 엑사원'을 최근 그룹사를 대상으로 공개했으며, LG유플러스에서는 엑사원 기반의 통신·플랫폼 데이터 특화 생성형 AI인 '익시젠'을 출시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미 포화 상태인데"…난립하는 저가커피
- '기적의 비만약, 위고비' 10월 상륙…오·남용 없을까
- 과즙 폭발에 조회수도 터져…대박난 '울주배 과즙 영상' 보니
- 곽튜브, 이나은과 여행 우연이 아니었다?…이번엔 '뒷광고' 의혹
- 삼성·노키아·에릭슨, 인도 통신사에 네트워크 장비 공급…"총 5조원 규모"
- "동의율 공개 안 해요"…분당 재건축 선도지구 '눈치게임' [현장]
- 핑크색으로 강아지 염색한 베컴 아들 부부...'동물 학대' 논란
- "기괴하다"...몸부림치는 절단 랍스터에 왕관 씌운 식당
- 尹 독대 거절에…한동훈 "공개하기 어려운 중요 사안 있다"
- 국내 최초 다섯쌍둥이 출산 부부, 1.7억 이상 지원금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