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기업 우수제품]먹통 '캠핑 폴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먹통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캠핑 폴대를 선보였다.
먹통은 파이프 겉면만 올리고 내림으로써 폴대 높낮이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높낮이 조절을 위해 반복적으로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 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먹통은 폴대 높낮이 조절 기술에 대해 특허를 등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통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캠핑 폴대를 선보였다.
먹통은 파이프 겉면만 올리고 내림으로써 폴대 높낮이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높낮이 조절을 위해 반복적으로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 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먹통은 폴대 높낮이 조절 기술에 대해 특허를 등록했다.
캠핑 폴대는 팔각 파이프로 제작했다. 8개 면이 서로 무게를 지탱해줘 내구성이 뛰어나다. 폴 하나당 최대 267㎏의 하중을 지지한다. 상하부 캡에는 금속을 금형에 고압으로 주조하는 다이캐스팅을 적용, 부식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심미적인 요소를 높였다. 회사는 지난해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수상하며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먹통 관계자는 “다수의 글로벌 캠핑업체와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면서 “제품 편리성을 바탕으로 매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이데이터 '통신 약정' 핵심정보 빠졌다
- 삼성SDI-GM 합작, 최대 1조원 발주 나온다…'보릿고개' 장비업계 수주 기대감
- 전자제품 EPR 전 품목 확대, 입법예고…니켈 등 이차전지 광물 수만톤 재활용
- 레바논 전역서 '띠링띠링'…대규모 폭격 전 문자 보낸 이스라엘 “대피하라”
- “짝은 우리가 찾아줄게”… 日 지자체 '데이팅 앱' 개발해 운영
- 국산 사무용 SW, 공공시장 점유율 50% 머지 않았다
- 5대 금융지주-삼성전자, 중소기업 ESG에 2조원 투입한다
- AI 기본법 공청회 열려…전문가들 “AI 입법 속도 내야”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기…전년보다 35% 판매 늘어
- SK머티리얼즈, 실리콘 음극재 생산 시작…“샘플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