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스타트업 나누,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 펄프 몰드 용기 개발 스타트업 ㈜나누가 한국농업진흥원(이하 농진원)에서 주최하는 '2024 그린바이오 및 스마트 농업 분야 혁신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나누는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첨단기술)의 '그린바이오' 분야에서 최종 선정되어 제품 개발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받게 되며 농식품 분야에 첨단 바이오, 생명 과학 기술을 접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펄프 몰드 용기 개발 스타트업 ㈜나누가 한국농업진흥원(이하 농진원)에서 주최하는 '2024 그린바이오 및 스마트 농업 분야 혁신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농진원은 그린바이오 및 스마트 농업 분야를 이끌어갈 혁신 기업으로 53개 기업을 선정하여 총 93억 5000만 원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사업화 자금 이외에 투자, 교육, 컨설팅, 기술평가 등 사업화 관련 서비스 및 정보제공의 기회를 받게 된다.
나누는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첨단기술)의 '그린바이오' 분야에서 최종 선정되어 제품 개발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받게 되며 농식품 분야에 첨단 바이오, 생명 과학 기술을 접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나누는 폐기 농식품 부산물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원료 전처리 과정 연구 개발을 진행했으며, 국내 펄프 몰드 친환경 코팅 기술 선두 기업으로 현재 해외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2023년과 2024년에 AFRO에 참가를 통해 자체 개발 제품과 기술 홍보 및 협력사 발굴을 진행함으로써 현재 개발이 완료된 감귤박, 맥주 부산물 활용 펄프 용기와 유사한 방식으로 지역 환경 보호와 포장 용기의 친환경화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한다.
이윤노 나누 대표는 "폐기 농식품 부산물 활용을 통해 농업지역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나누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펄프 몰드 친환경 코팅 기술로 다양한 대기업들과 협업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YTN 뉴스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로 갓길서 반려견 배변..."뛰어들면 어쩌나"
- 음주 추적 유튜버 따돌리다...BMW 운전자 트레일러 추돌 '사망'
- 어린이 관람객, 휴대폰 보다가 '툭'...수억 원대 전시작 떨어져
-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숨겨진 과학적 사실 밝혀져
- 중국 5,000쌍 합동 혼례...아무도 못 웃는 정년연장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날씨] 내일부터 날씨 급변... 오전 동해안 비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