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데뷔 7년 차에 제대로 물 만났네…멜론 '톱10' 최초 진입

김지원 2024. 9. 24.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Supersonic'(슈퍼소닉)으로 연일 커리어 하이를 찍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의 세 번째 싱글 앨범 'Supersonic'과 동명의 타이틀곡 'Supersonic'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에서 10위(23일 오전 8시 기준)를 찍었다.

프로미스나인이 이 차트 '톱 1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프로미스나인/ 사진 제공=플레디스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Supersonic'(슈퍼소닉)으로 연일 커리어 하이를 찍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의 세 번째 싱글 앨범 'Supersonic'과 동명의 타이틀곡 'Supersonic'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에서 10위(23일 오전 8시 기준)를 찍었다. 프로미스나인이 이 차트 '톱 1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12일 공개된 이 곡은 이 차트 99위(8월 13일 0시 기준)로 첫 진입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렸다. 음악방송 4관왕을 휩쓸며 공식 활동을 마쳤지만, 상승세는 지속됐다. 

'Supersonic'은 멜론 일간 차트와 주간 차트에서도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노래는 22일 자 일간 차트에서 13위를 차지했고,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16일~9월 22일)에서는 전주 대비 여섯 계단 오른 14위에 자리했다. 벅스에서는 발매 직후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집계기간 8월 12일~8월 18일) 정상을 꿰찼고, 지금까지도 '톱 10'을 유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처럼 'Supersonic'은 청량한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로 K-팝 팬들을 홀리며 올 여름 '대중 픽'을 받는데 성공했다. 또한 숏폼 플랫폼에서 댄스 챌린지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영상 누적 합산 조회수 1억 뷰를 넘겼다.

이 기세를 몰아 프로미스나인은 올 가을에도 주요 축제와 행사를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12일 서울대학교 공대 축제에서 'Supersonic'을 비롯해 'Stay This Way', 'DM', 'WE GO' 등 히트곡 퍼레이드로 떼창을 이끌어냈다.

프로미스나인은 오는 25일 경희대학교와 중앙대학교, 10월 1일 숭실대학교, 10월 2일 인하대학교 축제에 출연한다. 이 외에도 여러 페스티벌 무대에 설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