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 신규 구매자수 전년비 2.7배 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는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 흥행이 방문자수 및 거래액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뷰티 페스타 종료 이후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뷰티가 전개하는 오드타입도 뷰티 페스타 이후 거래액이 4배 이상 증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이후 방문자수, 거래액 상승세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무신사는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 흥행이 방문자수 및 거래액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뷰티 페스타 종료 이후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무신사 뷰티를 찾은 방문자 수는 2.3배 늘었고 첫 구매를 기록한 신규 구매자 수는 전년보다 2.7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특히 이번 뷰티 페스타에 참여한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누그레이 △오드타입 △자빈드서울 △텐스 등 신선하고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인 신진 메이크업 브랜드가 약진했다. 무신사 뷰티가 전개하는 오드타입도 뷰티 페스타 이후 거래액이 4배 이상 증가하며 주목을 받았다.
동시에 무신사에서 제일 먼저 판매하는 이색적인 협업 상품과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상품이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달 26일 무신사에서 선발매한 라네즈와 e스포츠팀 T1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뷰티 브랜드와 이종 산업의 협업으로 발매한 이번 상품은 발매 직후 2700개 세트가 전량 판매되며 누적 2억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
아이소이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협업한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도 무신사 뷰티에서 선론칭해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무신사 뷰티는 수분크림과 함께 니트백, 스티커백 등 굿즈를 함께 기획 세트로 선보여 누적으로 1억원이 넘는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뷰티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대 '거절'당한 한동훈…리더십 타격 불가피
- "尹의 의료개혁은 '망한 정책'...의료민영화로 가는 길"
- '사랑 후에' 홍종현, 순애보도 잘 어울리는 배우[TF인터뷰]
- 하반기 보이그룹 서바이벌만 5개…어떤 프로가 살아남을까[TF프리즘]
- '공공임대주택' 거주, 출산율 제고 얼마나 도움 될까?
- 10·16 재보선 앞두고…민주당 vs 혁신당, '잘하기 경쟁' 본격화
- [2024 TMA] 엔시티 위시, 첫 수상 기쁨…컴백 소식까지 (영상)
- '벼랑 끝 IPTV' 인터넷 TV 3사, AI 기능 가속화로 고객 지킨다
- 10월 국감 성큼…금융권 최대 이슈는
- 이스라엘, 레바논 300곳 공습…어린이 포함 100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