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강예영 ‘이십춘기’ 발표, 태비 (Taeb2) 피처링 참여

강석봉 기자 2024. 9. 24. 09: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 PLUS 유통으로 음원과 뮤직비디오 동시 공개
사진제공|T9-H 엔터테인먼트 (앨범커버)



24일 정오, 강예영의 8번째 싱글 ‘이십춘기 (Feat. 태비 (Taeb2))’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YG PLUS 유통으로 국내외 주요 음악플랫폼과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십춘기’는 성장통에 허덕이는 청년들이 진로 와 취업으로 불안을 겪고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며 오는 방황과 우울함의 상태를 말하는 신조어다. 강예영은 곡을 통해 “어른도 아이도 아닌 그 중간 어딘가”라고 표현하며 Pop Rock (팝 록) 스타일의 타이틀 곡을 에세이 형식을 빌려 완성했다.

강예영은 발표 소감을 통해 “여전히 겁이 많은 어린아이의 마음과 같지만, 나이는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열심히, 더 열심히 달려야만 한다. 언젠가는 웃으며 이날을 추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도 달려간다.”라고 말하며 이십춘기를 겪고 있는

또래의 청년들에게 파이팅! 을 외쳤다.

이번 싱글에서 피처링 보컬로 참여한 태비 (Taeb2)는 세븐틴의 정한, 워너원의 박지훈이 SNS를 통해 발표곡 ‘파란색 (blue)를 추천하며 화제가 된바 있는 2001년생 동년배 뮤지션으로 곡 중 브릿지로 “나이를 먹어갈 때마다 모르는 척할 일이 더 많지”라는 래핑은 담백하면서도 묵직한 메시지를 던져준다.

강예영은 케이에이씨미디어그룹 산하 T9-H 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으로 10월 5일 라라라온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10월 7일 탐라국제뮤직페스티벌 등 음악축제를 중심으로 앨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