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2',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시체스 영화제 초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베테랑2'가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관객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오전 7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베테랑2'는 지난 23일 9만9926명의 관객을 동원해 일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4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베테랑2'가 칸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이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제19회 판타스틱 페스트, 스페인 시체스에서 열리는 제57회 시체스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경호 기자
영화 '베테랑2'가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관객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오전 7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베테랑2'는 지난 23일 9만9926명의 관객을 동원해 일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570만1101명이다.
'베테랑2'는 지난 13일 개봉일부터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9월 극장가에 적수 없는 흥행 질주 중이다.
'베테랑2'는 '베테랑'(2019) 이후 9년 만의 속편이다. 황정민과 함께 정해인이 주연을 맡았다. 여기에 안보현까지 더해 눈 뗄 수 없는 액션신으로 관객들의 입소문을 탔다. 다양한 볼거리를 담으며 흥행 기세를 높였다. 개봉 9일 만인 지난 21일 누적 관객 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어 22일 560만 관객을 돌파, 600만 고지 돌파를 눈앞에 뒀다.
'베테랑2'는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24일 배급사 CJ ENM에 따르면 '베테랑2'가 칸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이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제19회 판타스틱 페스트, 스페인 시체스에서 열리는 제57회 시체스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판타스틱 페스트는 공포, 판타지, SF, 액션 및 전 세계의 환상적인 영화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장르 영화제로, 전세계 가장 뛰어난 장르영화들을 소개하는 영화제다.
이어 오는 10월 3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스페인 최대 규모의 영화제인 시체스영화제는 세계적인 장르 영화제로, '베테랑2'는 경쟁 부문인 '오르비타(Orbita)' 부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현지 시간으로 10월 3일 오후 2시 15분, 오후 8시 45분 총 2회에 걸쳐 상영된다. 이번 초청은 류승완 감독의 지난 작품인 '밀수'에 이어 '베테랑2'로 2년 연속 초청되는 것이라 더욱 뜻깊다.
이처럼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청된 '베테랑2'는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토론토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초청에 이어 판타스틱 페스트, 시체스영화제 오르비타 부문 공식 초청까지 낭보를 전하면서 '화제자작'임을 입증했다.
한편, '베테랑2'는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가 합류하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범죄수사극.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파’ 신구 골잡이 골폭죽 터뜨렸다...‘홍명보호’에도 희소식 - 아이즈(ize)
- '대도시의 사랑법' 김고은 "흥행 간절...도와주세요" [종합] - 아이즈(ize)
- QWER의 성장통, 알고리즘 위에 피어날 꽃 '내 이름 맑음' - 아이즈(ize)
- 북한 女축구, 일본 꺾고 U-20 월드컵 세 번째 우승!...최일선 득점왕 - 아이즈(ize)
- 샤이니 키, 하우스 팡파르로 연 34살 생일 연회 - 아이즈(ize)
- '엄친아' 정해인♥정소민, 아찔한 침대 키스..본격 연애로 자체최고시청률 - 아이즈(ize)
- "미칠 것 같다, 존경한다" 리디아고 역전 우승, 경쟁자도 감탄했다 - 아이즈(ize)
- K리그1 파이널 A·B 모두 가려졌다...이제 ‘진짜’ 우승·강등 전쟁 - 아이즈(ize)
- 세계를 누빈 '홀씨' 아이유, 상암서 10만 관객과 재회 [현장에서] - 아이즈(ize)
- '지옥판사', '백설공주'와 죽음 아닌 생기 나누며 금토극 활기↑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