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픽,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기업 최종 선정… 글로벌 확대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 헬스케어 기업 론픽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사업.
스포츠 재활시장 에서의 혁신성과 글로벌 성장성을 인정받은 론픽은 올해 유일한 로봇 헬스케어 기업으로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업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 헬스케어 기업 론픽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사업. 최대 3억 원의 글로벌 진출 자금과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론픽은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을 테마로 운영관리 노하우와 데이터 측정을 기반하여 피트니스, 메디컬, 스포츠 재활, 대학·연구기관 등 다양한 헬스케어 산업군 내 도입처를 확장하고 있다. 스포츠 재활시장 에서의 혁신성과 글로벌 성장성을 인정받은 론픽은 올해 유일한 로봇 헬스케어 기업으로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업에 선정됐다.
론픽 백준영 대표는 “대학 특성화 사업의 일환이자 국내 최초 시니어 스마트짐(GYM) 장비로 업계 내 주목을 받았던 론픽이 또 한번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전하며 로봇 헬스케어 산업군 내 경쟁력을 또 한번 크게 강화할 것을 밝혔다.
한편, 국내 REMS(로봇운동관리시스템)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는 론픽은 총 누적 투자 금액 100억원을 훨씬 넘는 투자금을 유치하며 다양한 로봇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의료기기 인증 준비를 통해 메디컬 시장과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 우수한 로봇 장비로 사업 영역 확대를 조성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