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입점 수수료 0%에 신규 셀러 8배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8월 한 달간 신규 입점 셀러가 월평균 신규 입점 셀러수(3월~7월)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MD본부장(이사)은 "이달 말까지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택배배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판매자에게는 성장 기반이 될 수 있는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8월 한 달간 신규 입점 셀러가 월평균 신규 입점 셀러수(3월~7월)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입점 셀러의 영향으로 매출도 크게 늘어, 이번 달 1일부터 8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은 전년 대비 84% 증가했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이어 중소 판매자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고객들의 상품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이번 달 30일까지 '택배배송'에 신규 입점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90일간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은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배송하는 '마트직송',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는 '즉시배송', 사업자가 입점해 상품을 택배로 발송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택배배송' 등 모두 3가지입니다.
홈플러스는 하나의 앱에서 고객 상황에 따라 여러 배송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택배배송' 셀러 입점으로 약 140만 개의 상품을 선보이며 더욱 촘촘한 상품 구성을 갖췄다고 강조했습니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MD본부장(이사)은 "이달 말까지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지원하고 상생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택배배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판매자에게는 성장 기반이 될 수 있는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구형 후폭풍' 민주, 검사 탄핵·법 왜곡죄 드라이브
- 트럼프 ″당선되면 첫 통화는 시진핑과 할 것″
- 송해나 `데프콘과 열애? 가족끼리 왜 이래` 부인
- 전국 의대 30곳, '유급 우려'로 2학기 등록금 납부기한 못 정했다
- 창원서 규모 2.2 지진…″유감·피해 신고 없어″
- '이스라엘 폭격' 레바논 사망자 492명으로 늘어
- 남북, 2개 국가로 쪼개지면 어떻게 되나? [올댓체크]
- 오늘 정몽규·홍명보·이임생 등 국회 출석
- ″스케일이 다르네' 중국서 하루에 5천 쌍 동시 결혼…″역대 최대 규모″
- 북한 쓰레기 풍선 때문에 또 발칵…″아이들 맞을까 겁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