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ChatGPT 활용 특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23일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챗지피티(ChatGPT) 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대학이 갖춰야 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고 챗지피티(ChatGPT)를 대학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23일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챗지피티(ChatGPT) 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대학이 갖춰야 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고 챗지피티(ChatGPT)를 대학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행정부서의 부서장 및 팀장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는 건국대 김현정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으며 ▲생성형 AI란? ▲챗지피티(ChatGPT)의 이해 ▲대학에서의 챗지피티(ChatGPT) 활용방안 ▲챗지피티(ChatGPT) 시연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현정 교수는 챗지피티(ChatGPT)의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챗지피티(ChatGPT)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챗지피티(ChatGPT) 기술과 대학 맞춤형 AI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챗지피티(ChatGPT)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대학 내 교육 혁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챗지피티(Chat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대학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천군, 임대농기계 ‘전복사고 선제적 대응’
- [포토뉴스]롯데백화점 대구점 '코프트(COFT)' 매장 오픈
- 영주시의회, '지방의회 체험하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미래농업고 학생 대상 실무교육 실시
- 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 로컬디깅클럽 동아리 멘토기업 발대식 개최
-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일본 '제36회 가가와 도요히코 학회' 참석
- 호산대, 방사선과 임상실습 발표 및 업무별 부스탐방 멘토링 진행
- 한수원, 제2차 원전산업 전문인력 양성 지원
- 울릉군 체육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선수단 출정식 …페어플레이·울릉군 위상 다짐
- 영덕군, 2025년 예산편성 주요업무보고회 오는 24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