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세금체납' 박유천·'성매매 벌금형' 지나…논란의 근황 공개[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승승장구하며 활동하던 중 물의를 일으켜 활동을 중단했던 스타들의 근황이 연이어 공개됐다.
먼저 23일 스포티비뉴스는 필로폰 투약, 세금 체납 등의 논란을 일으켰던 가수 박유천이 오는 12월 18일 일본에서 신보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고 단독 보도했다.
박유천은 기자회견에서 "오래 일본에서 활동하지 못한 만큼 온 마음을 담았다. 일본 팬들은 상냥하고 저를 계속 응원해주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많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승승장구하며 활동하던 중 물의를 일으켜 활동을 중단했던 스타들의 근황이 연이어 공개됐다.
먼저 23일 스포티비뉴스는 필로폰 투약, 세금 체납 등의 논란을 일으켰던 가수 박유천이 오는 12월 18일 일본에서 신보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고 단독 보도했다.
박유천은 지난 20일 이와 관련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데뷔 미니앨범 발매와 크리스마스 투어 소식을 전했다. 박유천은 기자회견에서 "오래 일본에서 활동하지 못한 만큼 온 마음을 담았다. 일본 팬들은 상냥하고 저를 계속 응원해주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많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기다려주셨다는 것도 알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그리운 모습도, 또 새로운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지금 다른 건 생각하고 싶지 않다. 일본 활동에만 집중하고 싶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박유천은 오는 12월 18일 일본에서 새 앨범을 발매한 후 같은달 21일, 23일, 24일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박유천 2024 크리스마스 투어'를 펼친다.
박유천의 일본 활동 소식은 국내에서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 앞서 박유천은 2019년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돼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박유천은 마약 혐의를 부인하며 마약 혐의가 사실이라면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밝혔으나 마약 투약이 사실로 드러나 괘씸죄까지 더해졌다. 이에 박유천은 사실상 국내 연예계에서 퇴출된 상황이었다.
그러나 박유천은 지난해 12월 국세청이 공개한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에 이름이 올라 뭇매를 맞았다. 박유천은 2016년 양도소득세 등 총 5건의 세금을 내지 않았다가 이름이 공개됐는데, 밀린 세금만 4억 9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성매매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던 가수 지나는 SNS를 통해 의미심장한 글을 게재했다.
지나는 이날 자신의 SNS에 "안녕, 세상아(Goodbye, World)"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지나의 셀카였으며, 그는 긴머리에 화장기 없는 모습이었고, 자신의 불안정한 심정을 표현한 것인지 모두 흔들린 사진이었다.
이를 본 지나의 팬들은 지나가 위험해 보인다며 응원의 댓글을 남겼고, 지나는 이를 의식한 것인지 현재 해당 글을 삭제했다.
지나는 '애인이 생기면 하고 싶은 일'을 비롯해 '꺼져 줄게 잘 살아', '블랙 앤드 화이트', '톱 걸' 등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전성기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2016년 원정 성매매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고 활동을 중단했다. 지나는 2015년 4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재미교포 사업가와 성관계를 맺은 후 3500만 원을 받은 혐의, 같은 해 7월 국내의 또 다른 사업가에게 1500만 원을 받고 성관계를 맺은 혐의를 받았다.
당시 지나는 "어려운 시기 돈을 빌려주겠다는 A씨의 말에 고맙게 받았다. '어려운 상황이니 갚을 필요 없다'고 했다"라며 "이후 내 지인과 소개팅 형식으로 만나자는 말에 편하게 응했고, 이후 호감을 갖고 만났다"라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지나에게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200만 원 벌금형을 선고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김준현, 몸무게 116kg 돌파 '충격'…"'맛녀석' 나가고 뒤룩뒤룩 쪘다"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
- '9세 연하♥' 조세호, 10월 결혼 앞두고 웨딩화보 공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 SPOTV NEWS
- 강재준, 데칼코마니 子 공개…♥이은형 "내 난자는 왜 아무일도 안했나" - SPOTV NEWS
- 곽튜브, '왕따 논란' 이나은 감싸다 '역풍'…영상 삭제→"불편 드려 죄송" 사과[종합] - SPOTV NEWS
- 화사, 아찔한 한 뼘 초미니로 뽐내는 섹시 각선미 - SPOTV NEWS
- 뉴진스, 우아한 한복 자태로 건넨 인사 "버니즈와 함께하는 세 번째 추석"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