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 KT&G, 스마트온 기능 장착 ‘릴 솔리드 3.0’ 출시

2024. 9. 24. 0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가 스틱을 삽입하면 예열이 자동 시작되는 '스마트온' 기능을 탑재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3.0(lil SOLID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속 충전 기능도 적용돼 40분 내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직관적 위치 정보를 담아 길 안내를 돕는 특화 디자인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힐스테이트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G, 스마트온 기능 장착 ‘릴 솔리드 3.0’ 출시

KT&G가 스틱을 삽입하면 예열이 자동 시작되는 ‘스마트온’ 기능을 탑재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3.0(lil SOLID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속 충전 기능도 적용돼 40분 내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릴 솔리드 고유의 라운드형 디자인에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처음으로 적용했다. 색상은 갤럭틱 블루, 새틴 실버, 미드나잇 그린, 스텔라 레드 등 4가지이다. 이날부터 릴 브랜드 전용 매장인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온라인몰인 릴 스토어에서 먼저 판매된다. 내달 2일부터는 전국 약 1000개의 릴 스테이션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비전파 광우병’ 아일랜드 소고기 수입 검역 중단

농림축산식품부는 아일랜드에서 비정형 소해면상뇌증(BSE·광우병) 발생이 보고돼 아일랜드산 소고기에 대한 수입 검역을 중단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아일랜드산 소고기 수입 재개 후 4개월 만이다. 아일랜드산 소고기는 지난달부터 수입업체가 품질 확인 목적 등으로 일부 수입했으나, 시중에 유통되지는 않았다. 비정형 BSE는 주로 늙은 소에서 드물게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오염된 사료로 전파되는 정형 BSE와 달리 다른 개체로 전파되지 않는다. 사람이 감염된 사례도 없다.

현대건설, 길 안내 돕는 특화 디자인 개발

현대건설은 직관적 위치 정보를 담아 길 안내를 돕는 특화 디자인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힐스테이트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히어 앤 썸웨어는 성별·연령·국적·장애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명료하게 정보를 이해하도록 돕는 ‘유니버설 디자인’과 특정 구역 내에서 길 안내 역할을 하는 ‘웨이파인딩 시스템’ 기능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색약자도 구분하기 쉬운 색상을 배색하고, 가독성과 식별력을 높인 서체를 사용해 노안이나 저시력자 등을 고려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