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시, 2035년까지 노후 상수도관 세척 외
[KBS 청주]청주시가 상수도 수질 개선을 위해 낡은 상수도관을 세척합니다.
세척 대상은 매설 후 10년 이상 된 관로로, 이를 위해 내년부터 10년간 예산 765억 원을 투입합니다.
청주시는 대규모 택지와 산업단지가 집중된 동남지구와 테크노폴리스의 상수관로 40여km 구간을 우선 세척할 예정입니다.
보은군,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 공모 선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내년도 조사료 전문 단지 조성 사업에 보은군이 선정됐습니다.
공모 선정에 따라 보은군 마로면의 한 영농조합법인은 앞으로 5년 동안 4억 원을 들여 조사료 재배 면적을 40만㎡ 규모로 늘릴 계획입니다.
보은군은 조사료 전문 단지가 조성되면 축산 농가가 생산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영동군, 양산면 스마트팜에 지열 냉난방시설 설치
영동군이 2026년까지 양산면 가곡리 일대 10만 5천㎡ 규모 스마트팜 단지에 지열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냉난방 시설을 설치합니다.
영동군은 이번 사업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저탄소 에너지 공동이용시설 지원 사업에 선정돼 받은 국비 30억 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증평군, 가을 행락철 다중이용시설 주변 업소 점검
증평군이 오늘부터 27일까지 기차역과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식품접객업소 13곳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에 나섭니다.
주요 점검 대상은 소비 기한이 지난 식품 판매와 냉장 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입니다.
이번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 하고 중대한 위법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시멘트에 묻혔던 ‘억울한 죽음’…16년 만에 전모가 드러났다 [지금뉴스]
- 영동고속도로 갓길에 차 세우고 반려견 배변시킨 화물차주 [제보]
- ‘의사 블랙리스트’ 작성자에 모금 행렬…경찰 “3명 추적 수사” [이런뉴스]
- ‘사면초가’ 축협, 내일 국회에…정몽규·홍명보 등 증인 출석 [이런뉴스]
- “배달용은 더 비싸게”…‘이중 가격제’ 확산
- “뮤지컬, 식당서 즐겨요”…문턱 낮춘 ‘공연장’
- 한라산에 쓰러진 여성…30분 안고 달린 ‘비번 경찰관’
- 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 2주 만에 ‘무단이탈’…“월급 불만 추정”
- “예식장 공짜·집값도 반값” 신혼부부 부담, 지자체가 줄인다
- [영상][키키홀릭테니스] ‘만원관중’ 코리아오픈 테니스, 뭐가 문제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