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한국공대) Grand ICT 연구센터 2024 탄소중립 EXPO 전시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학대학교와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지난 9월4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및 탄소중립 EXPO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Grand ICT 센터는 탄소중립선도대학통합관에 전시하여 한국공대의 특성화 및 탄소중립 활동 현황을 소개하고, 진행 중인 10개 프로젝트의 연구 성과를 홍보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학대학교와 ICT융합제조지능화진흥연구센터는 지난 9월4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및 탄소중립 EXPO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Grand ICT 센터는 탄소중립선도대학통합관에 전시하여 한국공대의 특성화 및 탄소중립 활동 현황을 소개하고, 진행 중인 10개 프로젝트의 연구 성과를 홍보하였다. 특히 '수소 센서 및 실차 검증기술 개발' 과제팀은 연구 결과와 관련 장비를 전시하여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기술은 FCEV(연료전지 전기차)용 수소 센서 개선 및 고압 수소 탱크에서 스택으로의 수소 리크 감지 기술 개발을 포함한다. 과제 책임자인 장한수 교수는 수소차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이 중요하며, 향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실차 검증 알고리즘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유석 한국공대 교수(Grand-ICT센터장)는 "탄소저감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한국공대가 지역 산업단체와 협력하여 탄소중립 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공대 Grand ICT 센터는 2020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에서 지원하는 디지털선도기술핵심인재양성사업(Grand ICT 연구센터) 지역 거점 연구센터로 선정되어, 석사학위 74명 배출 및 논문 97편, 특허 73건, 기술 사업화 유치 등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와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거녀 때려 살해한 50대…베란다에 시멘트 부어 암매장했다
- "돈벼락 맞게 하자"…의사들, 구속된 `주홍글씨` 작성자 돕기 모금행렬
- "워터밤 가서 써야겠다, 불도 끄겠네"…과즙 터진 영상에 난리났다
- `삐끼삐끼` 노래나오자 확 돌변한 금발 미녀들, 누구야?…남심 폭발했다
- 해리스, 트럼프에 또 앞섰다…"전국서 4%p·경합주서는 2%p"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