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4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기금(이사장 이하경)은 2024년도 편집인협회기금 석좌교수에 이중근 전 경향신문 논설주간을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편집인협회기금 석좌교수제는 퇴직 언론인 중 대상자를 선발해 1년간 강의비 3천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기금(이사장 이하경)은 2024년도 편집인협회기금 석좌교수에 이중근 전 경향신문 논설주간을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편집인협회기금 석좌교수제는 퇴직 언론인 중 대상자를 선발해 1년간 강의비 3천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 한반도미래연구원은 24일 오후 2시 서울대 국가미래전략원과 함께 서울대 우석경제관 국제회의실에서 ‘인구전담부처 설치의 쟁점과 과제’를 주제로 포럼을 한다. 고영준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 교수가 주제 발표한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24∼25일 충남 예산에서 '2024년 전국과학관 워크숍'을 연다. 워크숍에는 전국 과학관 종사자 150여 명이 참여해 네트워크를 다지고, 우수 전시해설 기법 공유, 특별강연 등도 진행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7일부터 새달 6일까지 `2024 게임문화축제'(GCF)를 용인 에버랜드에서 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콘텐츠진흥원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미션 게임, 게임 지식재산 전시 및 체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GCF 리그', 코스프레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오는 28일 대국민 개방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한반도 평화통일염원 콘서트, 통일체험 프로그램, 전통문화체험 등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유은지(기타), 정요한(바이올린), 김예나(피아노) 등 북한이탈주민 음악인이 콘서트에 참여한다. 누리집(unifuture.unikorea.go.kr) 참고.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새달 28일까지 재난구호와 관련한 사회적 인식 제고, 나눔·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희망브리지 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캐릭터는 희망브리지 홍보 등에 활용한다.
◇ 서울시는 새달 20일까지 플라스틱 오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플라스틱 순간 포착! 지구에 이런 일이'를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연다. 2024 서울 국제기후환경포럼 누리집 참고.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23일 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필릭스를 친선대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오는 26일부터 10월15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장애예술기획전 ‘기울기 기울이기'를 연다. 색약자를 위한 보정안경, 저시력자를 위한 촉각감상도구, 쉬운 해설, 수어, 음성안내, 점자, 스크린 리더 등이 제공된다.
◇ 경기 파주시는 ‘제16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식이 오는 26일 오후 6시 임진각 평화누리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개막작은 올해 영화제 표어인 `우정과 연대를 위한 행동'에 걸맞은 다큐멘터리 영화 '혁명을 경작하다'이다. 누리집(dmzdocs.com) 참고.
◇ 경북 경주시는 새달 11~13일 신라문화제를 경주 봉황대와 대릉원 일대에서 연다. 신라복 판타지 패션쇼, 실크로드 페스타, 화랑힙합 페스타, 달빛난장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이 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한동훈 ‘윤 대통령 독대’ 거듭 촉구…“중요 사안 있어”
- “오빠 사랑해♡”…22만 유튜버 작품에 낙서한 남녀 붙잡혀
- 최초 자연임신 ‘다섯 쌍둥이’, 1억7천만원 이상 지원받는다
- ‘2만원 배추’ 낱장으로 사야 할 판…‘배춧잎’도 울고 가겠네
- 잃어버린 고양이 ‘서울~부산 2번 왕복’ 거리 주인 곁으로
- ‘경찰 딥페이크 삭제 책임’ 담은 입법안 국회 여가위 통과 불발
- 폭염·폭우 갔지만 ‘진짜 가을’은 아직…25일부터 고온다습
- ‘블랙리스트 작성자 독립투사인 양’...의사·학부모 줄줄이 모금
- 50년 뒤 한국 인구 3600만으로 준다...절반은 65살 이상
- 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 실종…‘월 40만원 숙소’ 실수령액 논란 증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