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블업, 기술 컨퍼런스 'lab | up>/conf/4’ 2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래블업은 자사의 정기 기술 컨퍼런스인 'lab ¦ up > /conf/4'를 24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는 "이번 'lab ¦ up > conf/4'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IT 기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래블업은 대 AI 시대에 앞장서 스케일(규모)을 감당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래블업은 자사의 정기 기술 컨퍼런스인 'lab ¦ up > /conf/4’를 24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 행사에는 AI 전문가들과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이 네번째 행사다. 지난 세 번의 ‘lab ¦ up > /conf’는 ‘Make AI Accessible’을 주제로 인공지능의 접근성을 높이는 기술 동향을 다뤘고, 이번에는 ‘Make AI Scalable’을 주제로 큰 규모의 산업에서 AI를 어떻게 적용하고 운영하는 지 그 기술과 도전을 소개한다.
이날 행사에서 래블업 신정규 대표는 ▲’Unchartered AI: 대 AI 시대’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스케일 밴드가 위아래로 확장하는 요즘 시대의 AI 기반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와 함께 래블업이 어떻게 세상을 바꿔나가고, 또 바꿔나갈 것인지 래블업 경험과 미래를 공유한다.
이어 래블업의 황은진 수석연구원이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PALI, PALI PALI, and PALANG’을 주제로 래블업의 새로운 플랫폼과 AI 런타임 클러스터, 그리고 멀티모달 언어모델 슈이트를 소개하며, 김찬란 엔비디아(NVIDIA) 부장은 ▲’AI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NVIDIA의 AI Inference Microservices’를 주제로 엔비디아 NIM을 소개한다.
또 최종호 리벨리온(Rebellio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RBLN SDK: 리벨리온 AI 가속기로 쉽게 넘어가는 도구'를 주제로 아톰(ATOM) NPU칩을 소개하며, 황성진 kt cloud AI 플랫폼팀장은 ▲'kt cloud의 AI 사업 성장기, 이래서 파트너가 중요합니다!'라는 주제로 래블업과 함께 성장하는 kt cloud 이야기를 다룬다. 곽재도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 기반조성본부장도 참석해 ▲'대한민국 땅에 인공지능의 씨앗을!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을 주제로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 AI-Vally 조성 사업 추진 현황과 주요 지원사례를 들려준다.
이외에도 리벨리온(Rebellions),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엔비디아(NVIDIA), 카카오(Kakao), kt cloud 등 다양한 IT 기술 기업의 인사들이 연사로 나서며, 기조연설을 포함 총 19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컨퍼런스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10세대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는 "이번 'lab ¦ up > conf/4’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IT 기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래블업은 대 AI 시대에 앞장서 스케일(규모)을 감당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래블업 등 17곳 고성장 SW기업 새로 선정···클레온 등 21곳은 예비고성장에
- 래블업, 엔비디아 GTC 2024에 실버스폰서로 참가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KT "내년 MS 협업 매출 확대로 폭발적 성장 기대"
-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원…전년비 38.2%↑
- 삼성전자, 가전 구독 사업 출시 임박…LG와 맞장
- 이동채 전 회장 "트럼프 2기, K배터리 기회 상존"
- 美 트럼프 귀환에 보안시장 '들썩'…韓 기업에 기회될까
- 엔비디아 시총 3.6조 달러 첫 돌파…또 사상 최고치
- 트럼프 2기…TSMC 서둘러 반도체 보조금 최종 계약, 삼성·SK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