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경기·강원·제주와 예산 협의…“지역 현안 경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3일) 서울·경기·강원·제주 광역자치단체 측과 각각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예산·정책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7개 광역단체 발전은 곧 대한민국의 발전"이라며 "각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예산에 반영함으로써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3일) 서울·경기·강원·제주 광역자치단체 측과 각각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예산·정책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7개 광역단체 발전은 곧 대한민국의 발전”이라며 “각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예산에 반영함으로써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울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추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은 교통, 주거, 복지, 안전 등 다양한 정책수요가 집약된 도시”라면서 “서울의 발전은 곧 대한민국의 발전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늘 ‘서울시는 타 지자체에 비해서 재정 상황이 좋지 않느냐’ 이래서 국비 지원에서 다소 때로는 소홀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며 “함께 지혜를 모으고 타당한 논거를 찾아서 서울시에 필요한 예산 사업들에 대한 국고지원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뜻을 모아가는 게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동행매력특별시’를 비전으로 긴급한 민생문제해결부터 미래에 대한 투자까지 모든 역량을 쏟고 있지만 아시다시피 서울시만의 힘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정부와 함께 민생문제를 해결하고 국가발전의 토대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지하철 노후시설 재투자·기후동행카드·장기전세주택 공급·노후 하수 관리 정비 등에 대한 예산 지원과 함께 국가 유산 주변 지역 규제 완화 등 제도 개선을 요청했습니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반도체 특별법 및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제정·경기패스 국고지원·경기북부 광역철도망 구축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K-소재 부품 생산 거점구축·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제2경춘국도 등을,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지역혁신중심대학·도서지역 내륙거점통합물류·제주해상운송 시범사업운영 등을 각각 소개하며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아연 기자 (nich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시멘트에 묻혔던 ‘억울한 죽음’…16년 만에 전모가 드러났다 [지금뉴스]
- 영동고속도로 갓길에 차 세우고 반려견 배변시킨 화물차주 [제보]
- “진실 규명에 최선”…참사 22개월 만에 이태원 특조위 첫발
- 합참 “쓰레기 풍선, 상황에 따라 단호한 군사적 조치”
- 해리스, 트럼프에 “토론 피할 명분만 찾아”…트럼프는 “이미 늦어” [이런뉴스]
- 업무 시작 2주 됐는데…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 ‘무단 이탈’ [지금뉴스]
- 한라산에 쓰러진 여성…30분 안고 달린 ‘비번 경찰관’
- [영상] ‘기자 내돈내산’ 아이유 콘서트에서 상암 잔디 보고 왔습니다
- [크랩] “어머, 이건 사야해~” 대세는 ‘숏핑’ 이다?
- “드디어 긴팔” 가을 날씨…일교차 10도 안팎 언제까지?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