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업사이클링 김치 '구씨반가 청잎김치', 최우수 혁신 제품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의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박람회 참가 국내 기업 중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아워홈 관계자는 "김치 완제품 최초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꼽혀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친환경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김치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여 개 부문 우수 제품 선정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 살려
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의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람회 참가 국내 기업 중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청잎김치는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탄생했다. 청잎은 배추 내부 흰잎에 비해 베타카로틴, 엽록소,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식감이 거칠어 선호도가 낮다. 구 선대회장은 청잎의 영양적 이점과 고소한 맛, 아삭한 식감을 살린다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개발에 착수해 최상의 양념 배합비와 저온 숙성 조건을 찾아냈다.
아워홈 관계자는 “김치 완제품 최초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꼽혀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친환경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통해 김치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해나-데프콘 두 번째 열애설…'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요' '칼 차단'
- '윙크 보이' 이용대 '배드민턴 실패보다 '이혼 충격' 더 컸다' 털어놔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이 기내 비즈니스석에서 겪은 사연
- ‘미녀 골퍼’ 안신애 일본서 돌연 은퇴 선언…아버지 병 간호 이유
- [영상] '삐끼삐끼춤 인기, 이 정도 일 줄이야'…금발 치어리더들도 '무아지경'
- 정몽규·홍명보, 국회서 감독 선임 논란 입 연다
- 함소원 '前 남편 진화, 이혼 후 자신 없다고 연락 와'…현재 동거 중
- '눈 떠보니 유부남이 내 몸 만지고 있어…'머니게임' 나온 유명 BJ 폭로
- 아이들 껴안고 아들 볼 뽀뽀하던 그 때…고현정 애틋한 사진 공개
- '기사마다 악플 단 그 사람 찾았다'…박수홍 아내가 공개한 악플러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