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펜싱협회, 24일 전국 지도자 대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펜싱협회는 오는 9월 24일 '대한펜싱협회 전국 지도자 대토론회'를 강원도 양구군, 양구문예회관예서 개최한다.
지난 파리올림픽을 점검하고 2024 LA 올림픽과 한국펜싱 중장기 발전을 통해 국민에게 기쁨을 드리고 사랑받는 종목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대한펜싱협회 전국 지도자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펜싱협회는 오는 9월 24일 '대한펜싱협회 전국 지도자 대토론회'를 강원도 양구군, 양구문예회관예서 개최한다.
지난 파리올림픽을 점검하고 2024 LA 올림픽과 한국펜싱 중장기 발전을 통해 국민에게 기쁨을 드리고 사랑받는 종목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대한펜싱협회 전국 지도자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모든 지도자들이 참가하여, 국가대표 지도자, 선수 그리고 각급 대표 선발 규정 및 그 외 펜싱 발전에 대한 모든 사항을 토론 예정이다.
변화하는 세계 펜싱 흐름과 이에 발맞추고 한국 펜싱이 글로벌 탑 펜싱 국가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기 위해 '꿈나무(유소년)대표, 청소년대표, 23세이하 대표, 국가대표후보선수(25세이하 대표), 국가대표'로 이어지는 선수 육성과 훈련 방안에 대해 중, 고, 대학부 지도자와 실업팀 지도자 등 전국의 지도자들의 건의 사항과 일선 현장에서 느끼는 생각 등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각 급 대표팀의 경기력 발전 방안과 운영 노하우 등에 대한 다양한 토론을 할 예정이고, 특히 한국 펜싱의 미래의 주역들을 길러내는 중, 고등학교 지도자들의 목소리를 듣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예정이다.
첫 번째 토론회는 21일 개최됐고, 두 번째 토론회는 24일에 개최되는 만큼, 대한펜싱협회는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들을 모아 향후 여러 차례 토론회 및 공청회를 개최 예정이며 체계적인 선수 및 지도자 선발, 육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