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캐릭터 '뚜비', 지역브랜드 이어 베이커리까지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가 망월지 두꺼비를 상징하는 캐릭터 '뚜비'가 지역 브랜드에 이어 베이커리까지 진출한다.
23일 수성구에 따르면, 구는 이날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제3회 수성 로컬 베이커리'를 운영한다.
대한제과협회 대구경북지회 수성구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성구 대표 캐릭터인 '뚜비'를 주제로 다양한 캐릭터를 베이커리와 접목한 지역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대구 수성구가 망월지 두꺼비를 상징하는 캐릭터 '뚜비'가 지역 브랜드에 이어 베이커리까지 진출한다.
23일 수성구에 따르면, 구는 이날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제3회 수성 로컬 베이커리'를 운영한다. 대한제과협회 대구경북지회 수성구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성구 대표 캐릭터인 '뚜비'를 주제로 다양한 캐릭터를 베이커리와 접목한 지역행사다.
행사장에는 뚜비 쿠키와 컵케이크 만들기 체험부스, 동네빵집관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베이커리 행사는 나만의 뚜비 쿠키만들기와 컵케이크 만들기 체험관은을 들 수 있다. 하루 3회 행사로 오후 2시와 4시, 6시에 운영돨 예정이다.
체험자들은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는 동네빵집관과 커피부스에서는 수성구 지역 제과점의 인기 빵을 맛볼 수 있다. 또 제과기능장의 제빵 시연 퍼포먼스도 이뤄져 다양한 볼거리도 체험할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 브랜드가 다양한 방면의 활성화로 지역 행사와 즐길거리까지 이어져 브랜드가 고착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형식적인 활동이 아닌 지역 브랜드가 전국적인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양현석의 YG' 위기는 '양현석 리스크'(2)
- "쥴리 스펠링 아느냐" 김건희 명예훼손 진혜원 검사 무죄
- 유예냐 시행이냐…민주당, 토론 통해 '금투세' 당론 정한다
- 법·자율협약 어긴 노루페인트? 발암성 물질 뿜어내는 페인트 유통 의혹
- 한동훈, 이재명 향해 "조용히 결과 기다리고 재판 불복 말라"
- [2024 TMA] '장꾸미 가득' 웃겨도 귀여운 뉴진스 (영상)
- 집 가진 미성년 '금수저' 2만 6천명 육박…2채 이상은 1500명 돌파
- "내 관객이 되어준 팬들과"…아이유, 상암벌에 새긴 '100번째 단독 공연'[TF리뷰]
- 아파트값 오르니···서울 오피스텔 매매가 2년 만에 상승
- 빠니보틀, 욕설 DM 확산에 "난 공인·연예인 아냐..방송 언젠간 끝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