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펀진, 국방 지휘판단결심지원 플랫폼 구축 위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티투마루가 펀진과 '국방 대화형 지휘판단결심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펀진은 이를 바탕으로 국방지휘판단결심과 같은 복잡한 의사결정 시스템에 AI 기술을 도입, 보다 유연한 국방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득화 펀진 대표는 "국방 분야에서의 AI 기반 지휘판단결심 지원 플랫폼은 차세대 방위 체계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티투마루가 펀진과 '국방 대화형 지휘판단결심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티투마루는 자사 생성형 인공지능(AI) 'LLM42'와 검색증강생성(RAG) 솔루션 'RAG42'를 펀진에 제공한다.
펀진은 이를 바탕으로 국방지휘판단결심과 같은 복잡한 의사결정 시스템에 AI 기술을 도입, 보다 유연한 국방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국방·민간 분야에서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내달 2~6일 5일간 대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공동 참여해 국방 AI 기술·대화형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국방 분야에서의 AI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자주 국방·국가 안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득화 펀진 대표는 “국방 분야에서의 AI 기반 지휘판단결심 지원 플랫폼은 차세대 방위 체계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간기획] AI 전문가 “한국, AI 3대 강국 도약 가능”
- 삼성, 인도에 1조원 규모 4G·5G 통신장비 공급
- [AI강국 도약 좌담회]“AI 데이터 확보할 인프라 시급…국가 AI 전략 필수”
- '티메프' 재발 방지라지만...전금법·유통법 개정에 업계 “이대론 공멸”
- 방발기금 30% 감소…“AWS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도 검토해야”
- 민주당 지도부, 영광·곡성 공략 본격화…이재명 “완전히 다른 지방자치 선보일 것”
- TTA, 산업 디지털 대전환 이끌 6G 시대 준비 본격화…세계 6G 중심지 한국
- 메가존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올해의 한국 파트너' 수상
- 엔씨소프트, 국내 최초 LLM 성능 검증하는 '바르코 저지 LLM' 출시
- 한국, AI 국가 역량 6위…AI 법·제도 등 운영환경 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