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꿈빛누리어린이집,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꿈빛누리어린이집(원장 장혜진)이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장혜진 원장과 학부모운영위원회 임원 등은 이날 천안시청을 찾아 박상돈 천안시와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267만 600원을 전달했다.
꿈빛누리어린이집은 원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를 가르쳐주기 위해 모금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후원금은 복지재단을 통해 경제적·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아동들 지원금으로 쓰이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나바다 시장놀이 통해 마련한 기부금, 아동 기본권 지키기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는 꿈빛누리어린이집(원장 장혜진)이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장혜진 원장과 학부모운영위원회 임원 등은 이날 천안시청을 찾아 박상돈 천안시와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267만 600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꿈빛누리어린이집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통해 마련됐다.
꿈빛누리어린이집은 원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를 가르쳐주기 위해 모금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후원금은 복지재단을 통해 경제적·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아동들 지원금으로 쓰이게 된다.
장혜진 원장은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통해 시장원리도 배우고,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원아들이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베풀 줄 아는 아이들로 성장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어린이집 후원금 전달을 통해 아동들에게 기부라는 나눔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값진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마음이 지역 곳곳에 퍼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천안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범시민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양현석의 YG' 위기는 '양현석 리스크'(2)
- "쥴리 스펠링 아느냐" 김건희 명예훼손 진혜원 검사 무죄
- 유예냐 시행이냐…민주당, 토론 통해 '금투세' 당론 정한다
- 법·자율협약 어긴 노루페인트? 발암성 물질 뿜어내는 페인트 유통 의혹
- 한동훈, 이재명 향해 "조용히 결과 기다리고 재판 불복 말라"
- [2024 TMA] '장꾸미 가득' 웃겨도 귀여운 뉴진스 (영상)
- 집 가진 미성년 '금수저' 2만 6천명 육박…2채 이상은 1500명 돌파
- "내 관객이 되어준 팬들과"…아이유, 상암벌에 새긴 '100번째 단독 공연'[TF리뷰]
- 아파트값 오르니···서울 오피스텔 매매가 2년 만에 상승
- 빠니보틀, 욕설 DM 확산에 "난 공인·연예인 아냐..방송 언젠간 끝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