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타이완군 지원 해킹그룹 ‘어나니머스64’가 사이버 공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완군이 지원하는 해킹그룹이 중국을 겨냥한 사이버공격을 실시했다고 중국 측이 주장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가안전부는 오늘(23일) SNS에 올린 글에서 타이완 사이버전쟁기구 소속인 '어나니머스64'가 중국의 정치와 정책을 비방하는 영상을 웹사이트와 TV방송 등을 통해 송출하려고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타이완 국방부는 중국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며, 중국이야말로 사이버 공격 등을 통해 평화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완군이 지원하는 해킹그룹이 중국을 겨냥한 사이버공격을 실시했다고 중국 측이 주장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가안전부는 오늘(23일) SNS에 올린 글에서 타이완 사이버전쟁기구 소속인 ‘어나니머스64’가 중국의 정치와 정책을 비방하는 영상을 웹사이트와 TV방송 등을 통해 송출하려고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중국 국가안전부는 ‘어나니머스64’와 국제 해커집단인 ‘어나니머스’의 관련 여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타이완 국방부는 중국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며, 중국이야말로 사이버 공격 등을 통해 평화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로이터는 ‘어나니머스64’가 어디에 기반을 두고 있는지, 중국의 주장대로 실제 해킹 공격을 감행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보] 영동고속도로 갓길에 차 세우고 반려견 배변시킨 화물차주
- “드디어 긴팔” 가을 날씨…일교차 10도 안팎 언제까지? [이런뉴스]
- 합참 “쓰레기 풍선, 상황에 따라 단호한 군사적 조치”
- 해리스, 트럼프에 “토론 피할 명분만 찾아”…트럼프는 “이미 늦어” [이런뉴스]
- “차와 함께 떠내려가다”…김해서 목격된 ‘아찔한 순간’ [잇슈 키워드]
- 억만장자의 침몰 요트…‘미스터리 금고’에 손배소송까지? [특파원 리포트]
- 운동화 보낸 보육원에 또…‘삐약이’ 신유빈의 선행 [잇슈 키워드]
- 53홈런-55도루 오타니, 60-60도 가능? [뉴스in뉴스]
- 쓰레기 뒤지다 사살된 북극곰…유빙 타고 내려왔나 [이런뉴스]
- ‘의사 블랙리스트’ 전공의 구속…개인정보 유포도 스토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