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강화' 강조한 JTBC '프로젝트 7' 포스터도 눈길

김진석 기자 2024. 9. 23. 15: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7
아이돌 조립 강화 오디션 '프로젝트 7(PROJECT 7)'이 강렬한 상징적 의미를 담은 공식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10월 18일 첫방송되는 JTBC '프로젝트 7'은 시청자가 투표로만 참여하는 관찰자 시점에서 벗어나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 개념을 도입한 차별화된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이다.

23일 최후의 7인을 선발해 새로운 글로벌 아이돌을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의 의미를 상징적 이미지로 표현한 공식 포스터를 선보여 관심을 집중시킨다. 공식 포스터에서는 다양한 형태를 가진 블루톤 조각들이 배경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조립' '강화' '숫자 7'만이 선명한 옐로우톤 심벌로 새겨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포스터 하단에는 'Let's assemble'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어 시청자가 직접 최고의 멤버를 조립하고 강화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포스터 정중앙에는 '조립' '강화' '숫자 7'을 나타내는 심벌들이 합해져 'PROJECT 7'이라는 프로그램 타이틀을 완성하면서 아이돌 조립 강화 오디션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강화' 컨셉트를 강조할 수 있는 무빙 포스터를 동시 공개한다. 무빙 포스터는 도형들이 조립되어 심벌이 되는 구성을 통해 '조립'이 되는 과정을 역동적으로 보여줄 전망이다.

제작진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대한민국 최초의 신개념 오디션의 파격적인 기획의도와 의미가 포스터에 담기도록 노력했다. 지금 바로,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릴 글로벌 아이돌을 직접 탄생시키는 '프로젝트 7 월드 어셈블러'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MC는 이수혁이며 첫방송은 10월 18일 오후 8시 50분.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